IBK자산운용, ‘IBK 켄쇼 4.0 레볼루션 펀드’ 2000억원 돌파
상태바
IBK자산운용, ‘IBK 켄쇼 4.0 레볼루션 펀드’ 2000억원 돌파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1.02.16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자산운용은 ‘IBK 켄쇼 4.0 레볼루션 펀드’의 수탁고가 2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IBK 켄쇼 4.0 레볼루션 펀드는 국내 최초로 미국 켄쇼의 인공지능 분석 기술을 통해 4차 산업혁명 혁신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다.

기존의 투자방식과 달리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AI)에 의한 빅 데이터 분석을 통한 머신러닝 기술에 의해 투자하는 것이 가장 큰 차별화다.

켄쇼는 미국 하버드대 출신과 애플 초창기 창업자 등 천재들이 모여 만든 파이낸스 분야의 인공지능 회사다. 켄쇼는 방대한 금융 관련 빅 데이터를 기존 애널리스트의 한계를 뛰어넘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켄쇼 고유의 자연어 처리 플랫폼으로 분석해 투자의사결정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펀드의 1년 성과는 78.65%로 동일유형 가운데 상위다. 공모펀드 시장이 침체기였던 최근의 시장에서 유독 2000억원 이상을 모집하는 성과를 드러냈다.

박제현 IBK자산운용 투자솔루션팀 이사는 “자연어 처리 시스템, 검색 시스템, 머신러닝 알고리즘 등으로 이루어진 켄쇼는 전통적인 금융 분석 업무를 대체해 가고 있다”며 “과거 애널리스트가 40시간 걸릴 분석을 켄쇼가 단 5분 만에 처리할 만큼 AI 기술로 인한 변화는 이미 시작됐다”고 말했다.

상품은 IBK기업은행, IBK투자증권, KB국민은행, KB증권, 광주은행, 삼성증권, 유진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국포스증권 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