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만 12세 이하 어린이 이용자들을 위한 맞춤 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별도 교육을 받은 전담 상담사를 통해 눈높이에 맞는 용어 사용, 연령대 회원에게 필요한 서비스 추천 등 소비자가 더 편리하게 이동통신 서비스 관련 상담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만 12세 이하 회원 명의 휴대폰으로 ARS 상담 서비스 이용 시 “어린이 고객님 환영합니다. 고객님의 건강을 위해 게임·SNS·스마트폰은 시간을 정해놓고 사용해 보면 어떨까요?”라는 안내 멘트와 함께 자동으로 맞춤 상담 서비스로 연결된다.
직접 고객센터에 전화하는 경우 쉬운 용어 사용, 상담 후 상담 내용 요약MMS 서비스 등을 통해 편리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자녀를 대신해 부모가 고객센터를 이용할 경우에는 자녀의 사용패턴에 맞는 맞춤요금제, T청소년 안심팩 등 자녀의 건전한 스마트폰 사용에 유용한 서비스도 추천 받을 수 있다.
특히 만 12세 이하 자녀를 둔 전담 상담사를 우선 배정해 친숙하게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어린이 맞춤 상담 서비스 도입이 어린이의 상담 만족도 향상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사용 습관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SK텔레콤은 기대했다.
안근 SK텔레콤 고객중심경영실장은 “연령대 별 맞춤 상담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센터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면서 “향후에도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 센터 상담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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