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인공지능 활용한 결혼·출산·양육의 성평등 캠페인 영상 공개
상태바
경기도, 인공지능 활용한 결혼·출산·양육의 성평등 캠페인 영상 공개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4.08.13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 출생률 저하와 결혼·출산 기피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결혼·출산·양육을 주제로 한 성평등 캠페인 영상을 인공지능(AI) 기술로 제작해 배포한다고 13일 밝혔다.

생성형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통해 만든 이미지가 영상에 나오고, 이에 맞춰 결혼·출산·양육의 가치 메시지가 제시된다. 예를 들어 결혼 주제에서는 ‘가족이 된다는 신중한 마음, 우리가 같이 만드는 가치 있는 시간. 나와 너로 시작해 우리가 되는 이야기’라고 말한다.

이외 ‘출산’은 가족에게 큰 기쁨을 주는 축복된 순간임을 강조하며 아이의 탄생이 가져오는 행복과 가족의 새로운 시작을 긍정적인 이미지로 표현한다. ‘양육’은 단순한 책임이 아니라 가족 모두가 함께 성장하고 행복을 나누는 소중한 경험임을 전달하며, 이 모든 것을 경기도가 응원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도는 이번 영상을 31개 시군‧공공기관‧여성단체에 배포하고 오는 9월4일 양성평등주간 행사, 각 기관 성인지 교육, G-bus TV 등을 통해 활용할 예정이다.

허순 경기도 여성정책과장은 “이번 캠페인 영상을 통해 결혼과 출산·양육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시키고 모든 가족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성평등과 가족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