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뉴스쿨, 2023년도 신입생 모집…청년 자립 돕는 직업교육
상태바
SK 뉴스쿨, 2023년도 신입생 모집…청년 자립 돕는 직업교육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2.11.28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뉴스쿨 외식경영과. [SK 뉴스쿨 제공]
SK 뉴스쿨 외식경영과. [SK 뉴스쿨 제공]

청년들의 직업적·사회적 자립을 지원하는 SK 뉴스쿨이 오는 2월1~14일 2023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SK 뉴스쿨은 청년들이 전문 직업인으로 성장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SK, 행복나눔재단, 행복에프앤씨재단, 뉴스쿨학원이 운영하는 청년 자립 교육이다. 교육비 전액 무료, 생활·주거 장학, SK 관계사 인턴십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최근 3년간 평균 취업률 95%를 달성하는 등 청년 인재 육성의 산실로 거듭나고 있다.

2023년 신입생으로 조리과(20명), 외식경영과(15명), MD과(20명), 정보보안과(10명), 자동차판금도장과(10명) 등 5개과에서 청년 75명을 모집한다.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 학력을 갖춘 20~30대 청년이라면 학벌, 스펙, 경력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조리과·외식경영과는 20~39세, MD과·정보보안과·자동차판금도장과는 20~33세까지 지원 가능하다.

교육은 내년 1월부터 11월까지 서울 강서구 교육장에서 주 5일(오전 9시~오후 6시) 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예비과정(1~2월), 정규과정(3월~11월·학과별 상이), 인턴십·스타쥬로 구성돼 있다. 조리과·외식경영과는 내년부터 장학 지원을 확대하며 생활장학은 학생 전원에게 지원하고 주거 장학은 지역 학생 전원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MD과·정보보안과·자동차판금도장과는 입학 후 장학 신청을 받고 선발해 지원한다.

SK 뉴스쿨은 학생들이 삶에 대한 열정과 탄탄한 기본기를 갖춘 전문 직업인으로 성장하도록 교육하고 있다. 이를 위해 단순히 직무 교육만 하지 않고 인문 교육과 1:1 코칭을 함께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전인적 성장을 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올해 SK 뉴스쿨은 더 많은 청년을 직접 만나고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부산과 광주에서 ‘찾아가는 뉴스쿨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부산·광주 지역 출신인 SK 뉴스쿨 졸업생들이 직접 참여해 전문 직업인으로서 성장하고 사회인으로서 자립한 이야기를 참가자들과 공유했다.

부산 입학설명회를 진행한 부산경제진흥원 임소영 대리는 “찾아가는 SK 뉴스쿨 지역 입학설명회 덕분에 부산, 울산, 경남권 청년이 좋은 교육 정보를 알 수 있게 됐다”며 “2023년에는 더 많은 지역 청년이 SK 뉴스쿨의 교육으로 양질의 취업 기회를 얻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12월2일에는 2023년 신입생 모집에 지원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교육장 투어와 입학 상담이 대면으로 진행된다. 8일에는 학과 온라인 1:1 상담이 ZOOM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SK 뉴스쿨은 학비를 비롯해 교육에 필요한 각종 기자재, 교재, 자격증 취득비가 모두 지원된다. 학과별 10~20명 안팎의 소수 집중 교육으로 개인 실습과 피드백, 개인별 상담·취업지원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워커힐호텔, 11번가, SK 쉴더스 등 SK 관계사를 비롯해 외식·유통·정보보안·자동차 산업 내 국내 유수 기업에서 스타쥬와 인턴십을 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