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가 지난 1월 총 1만1634대를 판매했다.
설 연휴에 따른 조업일수 축소에도 전년 동월 대비 9.5% 증가한 실적이다.
특히 내수판매는 ‘뉴 코란도 C’ 와 ‘코란도 스포츠’의 지속적인 판매 증가세와 ‘코란도 투리스모’의 선전에 힘입어 지난해 4월 이후의 5000대 이상 판매기조를 유지하며 전년 동월 대비 34.9%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
수출 역시 ‘뉴 코란도 C’ 가 러시아는 물론 중국 등으로의 물량 증대에 힘입어 지난해 10월 이후 3000대 이상 선적되면서 완성차 기준으로는 전년 동월 대비 1.8% 증가했다.
다만 조업 일수 축소에 따른 공급물량 축소 영향으로 CKD 물량이 감소하면서 수출 전체적으로는 전년 대비 6% 감소한 실적을 기록했다.
이유일 쌍용자동차 대표이사는 “2014년 첫 달에 설 연휴에 따른 조업일수 축소 영향에도 전년 동월 대비 9.5%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며 “올해도 코란도 Family Brand 등 인기차종의 판매확대를 통해 도전적인 판매목표 달성은 물론 5년 연속 판매증가세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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