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전미 세일즈 미팅서 신형 TV 라인업 대거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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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전미 세일즈 미팅서 신형 TV 라인업 대거 선보여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6.03.13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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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 전미 세일즈 미팅에서 미국 주요 거래선들이 SUHD TV 신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북미 주요 거래선 초청 행사인 전미 세일즈 미팅을 개최하고 신형SUHD TV를 앞세워 미국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지난 8일부터 11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샌디에이고 맨체스터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북미 딜러 행사는 코스트코, HH그레그, 콘스 등 현지 주요 거래선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2016년 전략 제품인 퀀텀닷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78형·65형 SUHD TV KS9800·KS9500·KS8500·KS8000 시리즈 등 신형 TV 라인업을 대거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퀀텀닷 기반의 SUHD TV가 선사하는 차원이 다른 화질과 편의성과 접근성을 한층 강화해 리모컨 하나로 모든 콘텐츠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TV의 사용자경험(UX), 사물인터넷(IoT) 허브 기능 등을 통해 펼쳐지는 일상 속 새로운 스마트라이프를 시연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자연 그대로의 색을 표현하는 퀀텀닷 기술과 UHD 화질 핵심인 1000니트 밝기의 HDR(하이 다이내믹 레인지) 기술을 적용한 SUHD TV 화질이 호평을 받았다.

시장조사기관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북미 평판 TV시장에서 37%(금액기준)의 점유율로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또한 지난해 북미 UHD TV시장에서는 52.7%(금액기준)의 시장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는 2·3위 점유율을 합한 것보다 20%포인트 이상 높은 수치로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독주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삼성전자 미국법인 CE 책임자 조 스틴지아노(Joe Stinziano) 전무는 “3월부터 SUHD TV 새로운 라인업을 선보이며 올해도 북미 TV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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