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지속가능 보고서 발간…공유가치창출 노력 담아
상태바
현대차, 지속가능 보고서 발간…공유가치창출 노력 담아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5.07.13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는 작년 한해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2015년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현대차 지속가능성보고서는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현대차의 의지와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한다는 취지에서 2003년부터 매년 발간돼 올해로 13번째다.

현대차 대표이사 김충호 사장은 보고서 인사말을 통해 “현대자동차가 꿈꾸는 자동차는 인간의 삶을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영위할 수 있게 하는 ‘삶의 동반자’ 혹은 그 이상의 가치를 갖는 것”이라며 “현대자동차의 경영활동은 이 같은 인식을 바탕으로 사회와의 공유가치를 창출하는 데 경영활동의 초점이 맞춰져 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는 현대자동차의 첨단 기술력을 통해 제작하는 국가대표 봅슬레이 썰매와 완벽한 안전성 추구를 위한 자율주행 자동차 개발, 에너지 정의 실현을 위한 2020 친환경차 전략 등 현대자동차가 추구하는 공유가치창출(Creating Shared Value)활동을 특집 형태로 기술했다.

또한 외부 이해관계자와 임직원 대상 설문조사 및 다양한 분석을 기반으로 제품책임, 친환경, 협력사, 임직원, 지역사회 등을 5대 지속가능경영 핵심이슈로 선정했다.

현대차는 지속가능보고서에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페이지를 삽입하는 등 다양한 이해 관계자와의 소통 확대를 꾀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기존 보고서는 전문적이고 어려운 내용이 많아 담겨 일반 고객들이 접근하기 어려웠지만 이번 보고서는 특집기사 및 다양한 사진 활용 등을 통해 시각적 접근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현대자동차 2015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홈페이지(http://pr.hyundai.com)에서 누구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HMCSR@hyundai.com로 메일을 보내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