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폭스바겐 전기차 ID.3 독일 투어에 겨울용 타이어 장착
상태바
한국타이어, 폭스바겐 전기차 ID.3 독일 투어에 겨울용 타이어 장착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0.10.05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를 장착한 폭스바겐 ID.3. [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를 장착한 폭스바겐 ID.3. [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는 겨울용 초고성능 타이어 신상품 ‘윈터 아이셉트 에보3’가 폭스바겐의 ‘ID.3 독일 투어 프로젝트’ 차량에 장착된다고 5일 밝혔다.

ID.3 독일 투어는 폭스바겐이 브랜드 최초의 전기차 모델 ID.3로 약 2만km를 운행하며 독일 내 주행 네트워크를 점검하는 프로젝트다. 독일 최남단에 위치한 도시 오베르스트도르프에서 시작해 최북단 섬인 질트까지 독일 전역 전기차 충전소를 비롯한 주요 거점을 거칠 예정이다.

한국타이어는 차세대 전기차 시장을 위해 기획된 중요 프로젝트에 함께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ID.3에 장착되는 윈터 아이셉트 에보3는 이미 유수의 글로벌 완성차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되며 검증된 윈터 아이셉트 에보2의 후속 모델로 올해 유럽시장에 출시된 겨울용 초고성능 타이어다.

유럽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가 51개 타이어 브랜드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상위 6개 제품에게만 부여된 ‘최우수’ 등급을 획득해 최고 수준의 품질 기술력을 입증받았으며 겨울 시즌에 맞춰 10월 초순 국내에서도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