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흐리고 비소식…오후에 대부분 그쳐
상태바
[날씨] 전국 흐리고 비소식…오후에 대부분 그쳐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6.10.25 0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요일인 25일 현재 전국이 흐리고 전남과 경남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내리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다.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다가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고 제주도는 오후 한때 비가 오겠다.

한편 오전까지 서해안과 일부 중부내륙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10~20mm의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당분간 아침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높겠고 낮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다.

오늘 밤부터 내일(26일) 아침 사이에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오늘 오후까지 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내륙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오늘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한편 서해중부 먼 바다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된다.

내일(26일)은 중국 북동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남해안과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전남남해안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늦은 오후부터 밤사이에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모레(27일)는 중국 북동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제주도는 흐리고 밤부터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과 경북북부동해안은 아침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