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튼만 누르면 생필품 주문·결제·배송”…SK텔레콤, ‘스마트 버튼 꾹’ 출시
상태바
“버튼만 누르면 생필품 주문·결제·배송”…SK텔레콤, ‘스마트 버튼 꾹’ 출시
  • 이성태 기자
  • 승인 2016.09.19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은 11번가와 함께 버튼만 누르면 자동으로 생필품을 주문·결제·배송해 주는 ‘스마트 버튼 꾹’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생수·세제·물티슈·기저귀 등 집에서 주로 쓰는 생활필수품이 필요할 때 버튼만 누르면 자동으로 주문·결제되고 배송까지 해주는 간편 쇼핑 서비스다.

버튼은 집안의 와이파이망을 통해 SK텔레콤의 스마트홈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과 연동된다.

소비자는 최초 주문 시 스마트홈 앱을 이용해 생필품 항목과 수량, 결제 방법, 배송지 등을 지정하면 다음 주문부터 별도의 앱을 실행하거나 로그인하지 않아도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도 생활필수품을 주문할 수 있다.

스마트 버튼 꾹은 새끼손가락 정도의 크기로 자석과 고리가 포함돼 있어 냉장고·세탁기·부엌 찬장 등 편한 곳에 간편하게 부착할 수 있다.

버튼 한 개당 총 3가지 품목까지 동시에 지정할 수 있으며 재구매 때마다 초기 설정된 동일한 수량의 상품을 반복 주문할 수 있다.

또한 앱을 통해 품목과 수량 변경도 쉽게 가능하며 실수로 버튼을 여러 차례 누르더라도 한 번에 하나의 주문만 인식해 중복 주문 우려가 없다.

SK텔레콤과 11번가는 라면·면류, 생수, 휴지, 세제, 기저귀 등 60종 생필품을 우선 선정했으며 향후 품목을 확대할 계획이다.

11번가의 직매입상품 코너인 ‘나우(Now) 배송’을 이용한 고객 총 5만명에게는 스마트 버튼 꾹이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스마트 버튼 꾹을 통해 상품을 구매하면 카드사별로 22% 청구할인 혜택(최대 5000원)도 제공한다.

조영훈 SK텔레콤 Home사업본부장은 “아이를 키우는 주부나 맞벌이 부부, 혼자 사는 직장인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다양하고 차별화된 스마트홈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