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전기 절약하면 통신비도 할인”
상태바
LG유플러스, “전기 절약하면 통신비도 할인”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6.08.03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는 IoT 기술을 활용한 전력수요 관리서비스인 ‘에너지미션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에너지미션 서비스는 전기 사용자가 일상생활 속에서 전기를 아끼면 통신비 할인과 같은 혜택를 받는 서비스다.

LG유플러스의 IoT 에너지미터 가입자를 대상으로 주 1회 특정 시간에 전력사용량 절감 미션이 발령되고 해당 미션에 참여해 성공하면 통신비 할인, 모바일 쿠폰, 복지 단체 기부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한다.

에너지미션은 스마트폰 푸시 알림(팝업)으로 안내되고 IoT@home 애플리케이션에서 주어진 미션에 참여하면 된다.

미션에는 미션 발령 시간과 이에 따른 보상, 목표 사용량, 현재 사용량이 나타난다. 예를 들어 ‘오후 6시부터 7시까지 250Wh 이내 사용하기’는 미션에는 '성공 시 통신비 2000원 할인!”과 같은 보상 내용이 함께 제공된다.

현재 사용량과 미션 성공까지 남은 잔여 사용량 정보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바(Bar) 형태의 그래프로 보여준다. 에너지미션 서비스는 주 1회씩 정기적으로 시행된다.

참여는 LG유플러스의 IoT에너지미터에 가입하면 자동으로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류창수 LG유플러스 홈IoT제휴담당 상무는 “통신 인프라와 국내 IoT 사업 선도 역량으로 에너지 절감 등 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서비스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