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개인 맞춤형 음악 서비스 ‘엠튠’ 출시
상태바
LG유플러스, 개인 맞춤형 음악 서비스 ‘엠튠’ 출시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6.07.19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는 엠넷닷컴과 맞춤형 음악 감상 서비스 ‘엠튠(Mtune)’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엠튠은 이용자의 감상이력을 기반으로 매일 자동으로 음악을 추천한다.

다른 이용자들이 많이 듣는 음악, 시대별로 많이 들었던 음악 등 ‘나만을 위한 선곡 리스트’와 대중의 관심을 반영한 화제·이슈를 다루는 추천 음악으로 구성됐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감상 패턴을 분석해 감상을 많이 한 곡·좋아하는 곡·싫어하는 곡 등을 이용자가 선택할수록 추천의 품질이 좋아지는 구조”라며 “음악 방송과 최신 뮤직비디오에서부터 시대별 명곡까지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선곡으로 구성됐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 이용자는 엠튠 이용 시 데이터가 무료로 제공되며 벨소리·통화연결음 등이 포함된 뮤직마음껏팩 외 1종을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출시를 기념해 신규 가입할 경우 비디오포털 5000원 VOD 쿠폰을 증정하며 연말까지 매달 추첨을 통해 콘서트 관람권을 증정한다.

엠튠 안드로이드 버전은 원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아이폰 고객용 서비스는 연내 선보일 예정이다.

한영진 LG유플러스 비디오서비스 담당은 “현재 음악 감상 서비스 트렌드는 선곡형 스트리밍에서 추천·맞춤형 스트리밍으로 변하고 있는 추세”라며 “시대 흐름에 맞게 다양한 채널을 통해 최고의 개인별 맞춤 음악 감상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