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photo/201602/15443_15376_711.jpg)
카카오는 다음앱과 다음 모바일 첫 화면에 직장인과 취업준비생에게 꼭 필요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직장in’ 탭을 신설하고 뉴스·스포츠·연예 탭을 개편해 뉴스 다양성을 강화했다고 26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직장in 탭은 라이프 탭 아래 위치하고 있으며 IGM 비즈킷, 마이크임팩트 등 콘텐츠 전문 업체와 제휴해 20~40대 직장인과 취업준비생 대상으로 비즈니스 스킬, 리더십, 강연, 책 읽기 등 직장 생활에 유용한 자기 계발 콘텐츠를 모아서 제공한다.
뉴스 탭도 개편을 진행해 다양성을 대폭 강화했다.
이슈·연재로 보는 세상 등의 코너를 추가해 첫 화면에 소개되는 뉴스를 2배 이상 늘렸고 루빅스(RUBICS) 시스템을 활용한 이시각 주요 뉴스 코너를 신설해 첫 화면에 소개되는 뉴스 외에 더 많은 주요 뉴스들을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으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루빅스는 이용자들의 콘텐츠 소비 패턴을 시스템이 기계 학습(Machine Learning)해 맞춤형 콘텐츠를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시스템으로 현재 다음 모바일 뉴스, 콘텐츠 영역에 폭넓게 적용돼 있다.
연예·스포츠 탭은 이미지 크기를 키워 개별 콘텐츠에 대한 주목도를 높였다. 또 이용자들이 차별화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연예 탭에 키워드별로 뉴스·동영상 등을 모아 보여주는 핫클릭 #키워드를 추가했으며 스포츠 탭에 하이라이트 영상·기사·포토 등을 통해 경기 내용을 요약해주는 3분 스포츠를 전면 배치했다.
카카오 이준걸 다음앱팀장은 “단계적 개편을 통해 이용자가 관심 있는 콘텐츠를 더 쉽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는 구조를 마련하고 있다”며 “다음앱에서만 볼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이용자 만족도를 높여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음앱은 지난해 12월부터 모바일 이용자들의 기호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펀웹툰, 홈앤쿠킹, 여행맛집, 남녀공감 등의 주제별 탭을 추가하는 것을 골자로 단계적 개편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