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농식품부·농정원과 우수 농산물 소비확대 업무협약
상태바
LG유플러스, 농식품부·농정원과 우수 농산물 소비확대 업무협약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5.08.2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른쪽부터)LG유플러스 최택진 서비스사업부 전무와 농림축산식품부 이준원 식품산업정책실장, 박철수 농정원장 등이 ‘우수 농산물 소비확대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협력을 다짐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농림축산식품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과 ‘우수 농산물 소비확대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쇼핑 트렌드로 성장하는 모바일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우수 농식품의 판매 촉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한국산업연구원에 따르면 모바일 쇼핑시장은 2014년 13조1400억원으로 전년대비 122% 급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생산자는 새로운 판로를 확보해 유통 비용을 절감하고 소비자는 쉽고 간편한 모바일 쇼핑을 통해 우수한 농식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는 ‘대한민국식품대전 우수 상품관’, ‘국가인증농식품관’, ‘우수 쌀가공식품관’ 등 우수한 우리 농식품 테마관을 개설·운영해 농가소득 안정에 기여하고 소비자에게는 우수 농식품 구매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농식품부는 대한민국식품대전을 통해 발굴된 우수 농식품을 LG유플러스 동영상 특화 모바일 쇼핑몰인 ‘보이는 쇼핑’에 입점하도록 지원하고 단계적으로 ‘국가인증농식품관’, ‘우수 쌀가공식품관’ 등 테마 쇼핑몰을 개설, 운영해나갈 수 있도록 정보제공, 제도개선, 생산자 교육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농정원은 기관에서 생산된 우수 농식품 홍보영상과 제철 농식품을 활용한 레시피 등 소비자에게 다양한 구매정보를 제공해 ‘보이는 쇼핑’의 테마관을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