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티(KGM)는 지난 9월 내수 4535대, 수출 3102대 등 총 7637대를 판매 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추석 연휴에 따른 조업일수 감소로 판매 물량이 줄며 전년 동월 대비 20.3% 감소한 것이다.
내수는 액티언 판매 물량 증대에 힘입어 11.5%, 전월 대비로도 15% 증가하며 회복세를 보였다.
특히 액티언은 1686대가 판매됐으며 지난달 출고 이후 누계 2466대로 내수 판매 상승세를 이끌었다.
수출은 조업일수 축소에 따른 생산 물량 감소 영향으로 전년 동월 대비 43.7% 감소했지만 액티언이 영국과 헝가리 등으로 선적을 시작하며 하반기 전망을 밝게 했다.
KGM은 수출 시장 대응을 위해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 다변화와 함께 해외 시장별 맞춤형 제품 개발과 신규 시장 진출 확대 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전 세계 대리점 대표들을 한국으로 초청해 해외대리점 대회를 갖고 글로벌 론칭을 앞두고 있는 액티언 소개·시승과 함께 KGM의 새로운 브랜드 전략과 중장기 제품 개발 계획 등을 공유하며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와의 협력 강화와 수출시장 경쟁력 확보 방안을 수립했다.
KGM 관계자는 “조업일수 감소로 생산 물량이 줄며 판매가 전년 대비 감소했지만 액티언이 시장에서 호평을 받으며 내수가 전년 대비 증가하며 회복세를 보였다”며 “내수 판매는 물론 액티언이 본격적으로 글로벌 론칭을 앞두고 있는 만큼 안정적인 생산체제 통한 액티언 적기 공급과 함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과 시장 대응 강화 통해 판매 물량을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