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3세대 K5 사전계약 사흘 만에 1만대 돌파…역대 최단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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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3세대 K5 사전계약 사흘 만에 1만대 돌파…역대 최단 기간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9.11.26 0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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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세대 K5. [기아차 제공]
3세대 K5. [기아차 제공]

다음달 출시 예정인 3세대 K5가 기아자동차 모델 중 역대 최단기간인 사흘 만에 사전계약 1만대를 돌파했다.

기아차는 지난 21일부터 전국 영업점을 통해 사전계약에 들어간 3세대 K5의 계약대수가 사흘 만에 1만28대를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14년 6월 출시한 올 뉴 카니발이 보유하고 있던 16일 기록을 13일이나 단축시킨 것으로 3세대 K5의 고객 반응 속도는 기아차 역사상 전례가 없을 정도로 빨랐다.

사전 계약 첫날 대수만 보더라도 기존 2세대 K5의 올해 1~10월 한 달 평균 판매대수 3057대보다 약 2배가 많은 7003대가 계약됐다.

특히 이번 K5의 사전계약 신기록은 전 세계적인 SUV 열풍으로 지난 5년간(2014~2018년) 국산 중형세단의 산업수요가 19.8% 감소하는 상황에서 달성한 것으로 3세대 K5 출시가 국내 중형세단 시장의 활기를 되찾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아차는 기대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3세대 K5가 역대급으로 빠른 고객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었던 데에는 한 눈에 각인될 정도의 강렬한 디자인의 영향이 컸다”며 “패스트백 스타일의 역동적인 아름다움과 혁신적인 디자인 요소를 대거 적용하는 등 디자인 혁신을 통해 다른 중형세단들과 차별화했다”고 설명했다.

기아차는 차세대 디자인 정체성과 함께 혁신적인 하이테크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3세대 K5만의 강렬한 인상과 존재감을 구현했다.

외관은 혁신적인 신규 디자인 요소 적용으로 감탄을 자아내는 전면부, 패스트백 스타일과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극대화한 측면부, 독창적인 디자인 요소를 강조하면서도 고급감과 안정감을 구현한 후면부 등을 통해 과감하고 역동적인 모습으로 진화했다.

기존 기아차 디자인의 상징이었던 ‘타이거 노즈’ 라디에이터 그릴의 헤드램프와의 경계를 과감히 허물고 모든 조형 요소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형태로 진화시켜 디자인 정체성을 그릴에서 전면부 전체로 확장시켰다.

진화한 모습의 타이거 노즈 라디에이터 그릴은 기존보다 가로 너비가 크게 확장돼 당당하고 존재감 있는 이미지를 갖췄으며 향후 출시되는 기아차의 신차에 순차 적용될 차세대 디자인 정체성이다.

라디에이터 그릴 패턴 디자인 또한 한층 정교해졌다. 외관은 날카롭지만 촉감은 부드러운 ‘샤크스킨’을 모티브로 삼아 역동적이면서도 고급스럽게 디자인됐다. 주간주행등(DRL)은 바이탈 사인을 연상시키는 역동적인 그래픽으로 디자인돼 차량의 심장이 뛰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

3세대 K5의 가격은 가솔린 2.0 모델 2351만~3092만원, 가솔린 1.6 터보 모델 2430만~3171만원, LPi 일반 모델 2636만~3087만원, LPi 2.0 렌터카 모델 2090만~2405만원, 하이브리드 2.0 모델 2749만~3365만원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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