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겨울철 해외여행시 스마트폰 요금피해 예방 안내
상태바
KT, 겨울철 해외여행시 스마트폰 요금피해 예방 안내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4.01.09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로밍 무료 부가서비스 3종 등으로 데이터 이용 사전 차단 가능

▲ KT는 겨울 방학을 기간을 맞이하여 해외여행이 증가함에 따라 해외로밍시 데이터 요금 피해를 예방하는 방법을 적극 안내하고 있다고 밝혔다.
KT는 겨울 방학을 기간을 맞이해 해외여행이 증가함에 따라 해외로밍시 데이터 요금 피해를 예방하는 방법을 적극 안내하고 있다.

KT는 사전 예방 및 조치로 데이터 요금폭탄 피해를 충분히 방지할 수 있다며 이용 패턴에 맞는 로밍서비스를 확인하고 로밍요금제 및 차단 서비스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데이터 로밍차단, 해외도착알리미, 로밍안내방송 등 무료로 제공하는 3종 부가서비스 신청도 데이터 요금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

올레 데이터로밍 무제한 서비스를 이용하면 일 1만원으로 자유롭게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로밍 고객센터를 통해 최근 해외 여행 고객들의 로밍 사용 패턴을 조사한 결과 로밍차단, 해외도착알리미, 로밍안내방송 등 무료로 제공하는 3종 부가 서비스 및 데이터로밍 무제한 서비스 등과 같은 유료 부가서비스 신청 및 변경 상담이 44%를 차지했다. 

이어 해외 이용국가의 커버리지 문의가 18%, 로밍 요금 문의가 16% 순으로 나타나 데이터 요금 피해에 대해 사전에 많은 준비를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KT는 로밍전문 고객센터 및 공항 내 위치한 로밍센터에서 확인가능하며 고객의 연령대, 여행목적, 핸드폰 이용패턴 등에 따른 맞춤형 로밍 상담은 물론 여행 예정인 국가별 요금안내, 제휴 사업자 설정방법, 불편사항 발생시 조치 방법까지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