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DS, 오픈소스 관리 솔루션 시장 진출
상태바
KT DS, 오픈소스 관리 솔루션 시장 진출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6.05.23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지윤 KT DS SW기술연구소장(왼쪽)과 김택완 블랙덕소프트웨어코리아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T DS 제공>

KT DS는 오픈소스 저작권 관리 솔루션 업체인 블랙덕소프트웨어코리아와 기업용 오픈소스 컴플라이언스 솔루션 개발과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소스코드를 공개해 누구나 자유롭게 수정·재배포가 가능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는 특성상 이를 악용해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기업도 모르는 사이에 라이선스를 위반할 수 있다.

이를 사전에 통제하기 위한 정책과 관리 활동이 오픈소스 컴플라이언스이며 미준수 시 고의성에 관계없이 법률적 리스크가 발생한다.

양사는 이기업용 오픈소스 컴플라이언스 관리 솔루션 개발, 오픈소스SW 사업 활성화 등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양사가 개발 중인 ‘오픈소스 컴플라이언스 관리 솔루션’은 블랙덕소프트웨어의 저작권 관리 솔루션 ‘프로텍스’와 연동해 종합적인 오픈소스 컴플라이언스 관리 체계를 제공한다.

주요 기능은 오픈소스 현황 관리, 오픈소스 검증 프로세스 관리, 코드레벨 보안 취약점 모니터링 등이다.

김기철 KT DS 대표는 “시스템의 개발생산성 향상을 위해 오픈소스의 사용 비중이 날로 높아지면서 컴플라이언스 미준수로 인한 법적 분쟁도 빈번해지고 있다”며 “KT DS는 오픈소스 컴플라이언스 관리 솔루션의 보급을 통해 기업의 고민 해결과 올바른 오픈소스 생태계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