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호주 시드니 교두보로 오세아니아 시장 공략 박차
상태바
동부대우전자, 호주 시드니 교두보로 오세아니아 시장 공략 박차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5.09.07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달 말 열린 동부대우전자 뉴질랜드 신제품 로드쇼 현장. <동부대우전자 제공>

지난해 오세아니아 시장 진출을 위해 5년 만에 호주 시드니에 지사를 설립한 동부대우전자는 최근 현지 주요 바이어들과의 계약을 통해 호주 시장 재진출과 뉴질랜드 시장 신규진출 등 신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동부대우전자는 최근 뉴질랜드 최대 하이퍼마켓(할인점) TWH사와 가전제품 단독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기존 공급사였던 중국 하이얼과의 경쟁에서 기술력과 품질 우위를 앞세워 단독 공급 업체로 선정된 동부대우전자는 다음 달부터 냉장고 9개 모델, 드럼세탁기 4개 모델 등을 공급할 계획이다. 향후에는 전자레인지와 청소기 등 제품 라인업을 더 확대해 나간다.

지난달 말 TWH사와 함께 뉴질랜드 현지에서 제품 로드쇼를 진행하며 냉장고, 세탁기 신제품을 선보인 동부대우전자는 현지 500여명의 바이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제품 경쟁력을 확인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호주 시장 공략을 위해 동부대우전자는 세컨즈 월드(2nds World), 라디오렌탈(Radio Rentals) 등 현지 가전 전문 유통망을 확보하고 글로벌 플랫폼(GPF) 냉장고와 세탁기를 중심으로 본격적인 제품 판매에 돌입했다.

글로벌 플랫폼 프로젝트는 시장 경쟁력을 갖춘 표준모델을 개발해 이 플랫폼을 기반으로 지역별 파생모델을 내놓는 전력으로 시장과 소비자 환경에 맞춰 제품 교체 주기나 가격을 유동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동부대우전자는 호주 소비자들의 생활양식에 맞춘 신제품과 유통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높여 나간다는 전략이다.

지난 1997년 호주 시장에 진출했던 동부대우전자는 2009년 해외사업장 재배치 과정에서 시드니 지사 철수를 결정한 바 있다. 이후 지난해 동남아영업총괄 산하에 시드니 지사를 재설립하고 오세아니아 신규시장 매출 확대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고품질 실용주의 가전을 앞세워 호주 시장에서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이번 TWH 사 제품 단독 공급을 통해 뉴질랜드 신규시장을 개척해 오세아니아 시장 매출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부대우전자는 동부그룹 인수 이후 해외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해 각 해외 사업장에서 지역별 특성에 맞추어 주변 지역으로 수출 지역을 넓히는 글로벌 확대 전략을 펼쳐오고 있다.

지난 2013년 중국 시장에 이어 지난해에는 아프리카 시장 진출에 성공했고, 이번에 오세아니아 시장 본격 진출로 글로벌 판매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