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모바일 프린팅 지원하는 고성능 컬러 레이저 프린터·복합기 출시
상태바
삼성전자, 모바일 프린팅 지원하는 고성능 컬러 레이저 프린터·복합기 출시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5.07.16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전자 고성능 컬러 레이저 프린터·복합기 ‘C430·C480 시리즈’.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모바일 프린팅을 지원하는 컬러 레이저 프린터와 복합기 ‘C430·C480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프린터와 복합기 선택 시 설치와 기기관리의 편리성을 우선순위로 꼽는 개인과 소규모 사업자를 위한 제품이다.

USB 연결이나 CD 드라이버 없이도 간편하게 설치가 가능하며 NFC·모바일 프린팅·클라우드 프린팅 등을 활용한 다양한 모바일 프린팅 기능을 탑재했다.

NFC 기능을 사용하면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나 와이파이 설정 등 복잡한 준비 과정 없이 이미지·문서·이메일 등을 바로 출력할 수 있다.

또 스마트폰에 ‘삼성 모바일 프린팅 앱’을 설치하면 PDF 등의 문서와 SNS 콘텐츠 등을 출력할 수 있고 복합기에서 스캔한 문서를 스마트폰에 바로 저장하거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팩스 전송 할 수 있다.

클라우드 프린팅 기능도 지원해 사용자가 프린터와 멀리 떨어진 곳에 있더라도 ‘삼성 클라우드 프린트’에 접속해 원하는 콘텐츠를 출력할 수 있다.

삼성전자의 컬러 보정 기술인 ReCP(Rendering Engine for Clean Page)와 중합 토너를 적용했으며 최대 800 MHz CPU를 탑재해 빠른 인쇄가 가능하고 중고속기 제품에만 있던 ‘스캔 파일 이메일로 바로 보내기’ 기능도 갖췄다.

특히 원터치 에코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간편하게 구현되는 에코모드는 토너절약, 양면출력, 모아 찍기, 빈 페이지 출력 안함 등 4가지 모드를 사용자 환경에 맞춰 설정해준다.

C430·C480 시리즈는 인쇄·복사·스캔·팩스 등 기능에 따라 총 5종이 출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