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3월부터 기내 휴대용 전자기기 상시 사용
상태바
대한항공, 3월부터 기내 휴대용 전자기기 상시 사용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4.02.27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행기탑승모드 설정, 통화·문자 사용은 계속 제한

대한항공 승객들은 오는 3월1일부터 스마트폰이 ‘비행기 모드’로 설정된 경우 기내에서 이착륙시에도 전원을 끄지 않고 MP3나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게 된다. 단 이동통신망을 이용한 통화, 문자, 데이터 통신의 사용은 계속 제한된다.

대한항공은 최근 국토교통부로부터 승객의 ‘휴대용 전자기기’(PED: Portable Electronic Device) 사용 확대에 대한 안전성 평가’ 승인을 받음에 따라 3월1일부터 국내선 및 국제선 전 노선에서 ‘비행기 모드’로 설정하면 이착륙을 포함한 모든 비행단계에서 PED 사용을 허가하게 된다.

PED란 스마트폰, PC, 전자책 MP3플레이어 등 통신 및 데이터 처리와 이용이 가능한 경량의 전자제품을 뜻한다.

지금까지 PED는 ‘비행기 모드’로 설정하더라도 탑승구가 닫히고 이륙을 위해 지상 활주 중이거나 착륙을 위한 하강 및 접근 단계 등에서는 사용이 금지돼 왔다.

그러나 FM/AM 라디오, 휴대용 TV 수신기, 무전기, 무선조종 장난감 등의 장비는 기내에서 사용할 수 없다.

또 노트북 컴퓨터 등 부피가 큰 전자기기는 항공기 지상 이동 및 이착륙시 반드시 기내선반 등 인가된 보관 장소에 보관해야 한다.

특히 기내에서 항시 사용이 허가된 전자기기라 할지라도 승무원의 요청 시에는 사용이 금지 될 수 있다.

기상관계로 활주로의 가시거리가 좋지 않은 상태에서의 착륙시나 전자기기가 항공기의 시스템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판단되면 승무원이 전자기기의 사용 중단을 요청하고 승객은 승무원의 요청을 따라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