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역량 강화…‘경기여성 창업 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창업 역량 강화…‘경기여성 창업 아카데미’ 개최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4.04.12 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4월 한 달간 ‘경기여성 창업 아카데미’를 열고 여성 창업 촉진과 여성기업인 양성을 위한 창업 역량 강화 교육을 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9일부터 오는 30일까지 매주 화요일(9일·16일·23일·30일)에 열린다. 지난 1일까지 참여자 모집을 통해 선발한 교육생 대상으로 경기도일자리재단 남부사업본부 내 경기남부 꿈마루에서 진행 중이다.

교육 주요 내용은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이 한 번의 교육으로 창업에 대한 모든 프로세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창업 아이템 발굴, 사업계획서 작성, 정부지원 사업 발표(PT) 준비, 맞춤형 무료 멘토링을 통한 사업화 지원까지 알차게 담았다.

재단은 기본 기초부터 실전까지 창업 특화로 진행하는 이번 교육이 여성(예비)창업가의 창업과 창업기업 생존력 강화와 창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올해는 도내 예비 또는 초기여성창업가를 지원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창업 전문가 멘토링, 사업화지원금, 창업교육, 창업네트워킹 행사 등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된다.

또 ‘2024년 경기여성 창업경진대회’는 지난해 대비 시상규모도 확대돼 최우수상 500만원 등 총 1650만원 상당의 시상금을 통해 수상작의 사업화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진희 경기도일자리재단 남부사업본부장은 “도내 여성창업을 적극 지원해 창업 또는 창직 관련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이를 통한 지역경제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에는 경기남부(용인시), 경기북부(의정부시), 고양시, 양주시, 화성시, 시흥시, 포천시 등 총 7개의 ‘경기 여성창업플랫폼 꿈마루’가 운영 중이며 올해 파주에 1개소가 개관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