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이프랜드, 메타버스 아이돌 ‘트리플 아이즈’ 론칭
상태바
SKT 이프랜드, 메타버스 아이돌 ‘트리플 아이즈’ 론칭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4.04.08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프랜드에서 제공 중인 XR 리얼리티 드라마 ‘트리플 아이즈: 로드 투 데뷰’에서 ‘트리플 아이즈’가 홀로그램 무대를 하는 모습. [SKT 제공]
이프랜드에서 제공 중인 XR 리얼리티 드라마 ‘트리플 아이즈: 로드 투 데뷰’에서 ‘트리플 아이즈’가 홀로그램 무대를 하는 모습. [SKT 제공]

SKT 이프랜드에 아시아 3개국이 합작한 아이돌이 뜬다.

SK텔레콤은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ifland)’가 자체 기획한 다국적 메타버스 아이돌 ‘트리플 아이즈’의 첫 음원 ‘Halla(할라)’를 발표하고 글로벌 XR 쇼케이스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트리플 아이즈는 이프랜드 내 유저 비중이 높은 한국, 인도, 인도네시아 출신 현역 K-POP 아이돌 3인을 뽑아 만든 유닛 그룹이다. 글로벌 팬들을 메타버스로 연결하기 위해 ‘엑신의 아리아(인도)’, ‘시크릿 넘버의 디타(인도네시아)’, ‘아이칠린의 이지(한국)’의 총 3국 3인으로 구성했다.

트리플 아이즈는 8일 첫 프로젝트 음원 ‘Halla(할라)’를 아이튠즈, 스포티파이, 플로(FLO) 등 216개의 글로벌 음원 채널에 공개한다. ‘Halla(할라)’는 초월적인 메타버스 공간을 탐험하며 함께 성장하는 모습을 표현한 곡이다.

SKT는 메타버스와 K-POP을 융합하고 성장·참여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팬메이드’ 그룹 트리플 아이즈를 기획했다. 지난 2월부터 인도네시아, 인도, 미국, 필리핀 등 각국 유저들은 매주 목요일 이프랜드에 모여 팬클럽명, 음원 콘셉트 등 트리플 아이즈의 제작 과정 전반에 참여했다.

이에 힘입어 트리플 아이즈는 공식 론칭 전부터 SNS 팔로워가 총 13만명에 달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SKT는 자체 메타버스 기술을 집약해 이프랜드에서 XR 리얼리티 드라마 ‘트리플 아이즈: 로드 투 데뷔’, XR 글로벌 팬 라이브, 볼류메트릭 콘서트 등 다양한 콘텐츠도 제공한다.

트리플 아이즈는 Initiate(도전하다), Individual(개성 있는), International(국가를 넘어)의 약자로 전 세계 10대 K-POP 팬들에게 ‘국가를 넘어 마음을 나누고 자신의 개성을 살려 꿈에 도전하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양맹석 SKT 메타버스CO 담당은 “메타버스는 시공간의 제약없이 글로벌 유저들이 K-POP 문화를 만들어가기에 적합한 공간”이라며 “SKT의 메타버스, AI 기술과 K-POP의 융합으로 한층 높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