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얼라이언스·가치워크, 걷기 챌린지로 결식우려아동 도시락 후원
상태바
행복얼라이언스·가치워크, 걷기 챌린지로 결식우려아동 도시락 후원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4.04.01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얼라이언스는 통합 건강관리 앱 가치워크와 함께 결식우려아동의 도시락 후원을 위한 ‘행복두끼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복두끼 걷기 챌린지는 행복얼라이언스가 진행하는 ‘행복두끼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챌린지 참여자의 1000걸음마다 쌓이는 가치워크 포인트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결식우려아동에게 도시락을 기부하게 된다.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기업, 지방정부, 일반 시민 그리고 지역사회의 민관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아동의 결식 문제를 해결하는 행복얼라이언스의 대표 사업이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가치워크 앱 내 챌린지 카테고리에서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행복두끼 챌린지를 선택하고 참여 신청 버튼을 누른다. 한 달간 일상에서 걷는 1000걸음마다 전환 버튼을 눌러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누적된 포인트는 오는 5월1일 일괄적으로 결식우려아동 도시락 지원을 위해 기부된다. 또 친구를 챌린지에 초대해도 1000포인트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가치워크는 사용자의 건강검진 데이터를 기반으로 걸음 수에 맞는 보상을 제공하는 건강관리 앱이다. 건강검진 결과를 바탕으로 사용자의 생체 나이를 측정해 분석 리포트를 제공하며 사용자는 이를 바탕으로 본인의 걷기 습관과 활동량을 점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사용자들의 건강한 사회활동을 돕는 소통형 콘텐츠도 운영하고 있다.

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행복나래 조민영 본부장은 “이번 행복두끼 걷기 챌린지는 참여자의 건강관리를 통해 생활 속에서 충분히 실천할 수 있는 기부 활동으로 결식우려아동에게 도시락을 선물하는 의미까지 더한 뜻깊은 캠페인”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멤버사와의 협력을 통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결식제로(ZERO) 체계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새로운 기부 문화를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