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4대사회보험 상담 챗봇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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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공단, 4대사회보험 상담 챗봇 개시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4.02.22 1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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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공단은 4대사회보험 민원 상담을 위한 챗봇 서비스(국민비서 구삐)를 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챗봇은 4대사회보험 가입·상실, 보험료 자동이체, 증명서 발급, 사업장 보험료 지원(두루누리) 등의 신고·신청 방법을 24시간 안내한다.

이용 방법은 화면에 있는 메뉴를 순차적으로 선택해 답변을 찾는 방식과 채팅창에 검색어를 입력해 답변을 찾는 방식 두 가지다.

별도 회원가입이나 앱 설치 없이 4대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와 국민비서 웹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다.

김정학 연금이사는 “고객센터 상담 내용과 챗봇 이용 내역을 지속적으로 분석해 더욱 편리하고 수준 높은 챗봇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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