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SUHD TV, 유럽 매체로부터 호평 잇따라
상태바
삼성전자 SUHD TV, 유럽 매체로부터 호평 잇따라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5.02.25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 SUHD TV JS9500과 리뷰 매체 로고 이미지.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의 2015년형 SUHD TV가 유럽 주요 IT 매체로부터 잇따라 호평을 받았다.

독일의 영상 전문 매체인 ‘비디오’는 삼성전자의 2015년 65형 SUHD TV ‘JS9590’ 모델에 대한 단독 평가에서 “우수한 밝기, 풍부한 색상과 다양한 스마트 TV 기능” 등을 높게 평가하며 레퍼런스 어워드에 선정했다.

특히 레퍼런스 어워드는 한 해의 TV 평가 시 최고점의 기준이 되는 것으로 삼성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됐다.

영국의 ‘트러스티드 리뷰’ 역시 동일 모델에 대해 10점 만점으로 ‘에디터 초이스’에 선정하고 “현재까지 본 TV 중에서 가장 좋은 화질을 내는 TV”라며 “영상에 있는 자연스러운 질감을 잃지 않으면서 더욱 효과적으로 노이즈를 감소시킨다”고 말해 UHD 업스케일링 기능에 대해 높게 평가했다.

영국의 ‘HDTVest’ 또한 동일한 65형 SUHD TV에 대해 “지금까지 테스트한 TV 중 가장 인상적인 TV”라며  ‘베스트 인 클래스’어워드를 부여했다.

영국의 소비자 연맹지 ‘위치’도 SUHD TV를 실제 사용하며 촬영한 영상기사를 유튜브에 게재하며 “SUHD TV는 뛰어난 색 재현으로 생동감을 더욱 불어 넣는다”며 “4K 화질에서 기대할 수 있는 디테일함 외에도 SUHD 기술을 통한 명암비와 피크 밝기가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해 유럽 UHD TV 시장에 시장점유율 57.1%(Gfk, 금액기준)을 기록하며 14년을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