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아카 핵심 UX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상태바
LG전자, 아카 핵심 UX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5.02.04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추가 가능한 UX(사용자경험). 왼쪽부터 애니메이션 로터리파크를 감상할 수 있는 툰(t-00-n) 탭, 기온이 30도 이상이 되면 눈동자 주변에 나타나는 땀흘림, 기온이 영하 이하가 되면 눈동자 주변에 나타나는 입김, 전면 커버(마스크)를 착용하고도 작동하는 새로운 카메라 촬영 모드 이미지. <LG전자 제공>

LG전자는 아카 스마트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4일부터 핵심 UX 관련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

이번 업그레이드로 아카 위젯에 툰(t-00-n) 탭을 추가해 애니메이션 로터리파크(Rotary Park)를 바로 감상할 수 있게 했다.

로터리파크는 LG전자와 애니메이션 라바 제작사인 투바앤(TUBAn)이 기획 단계부터 아카 캐릭터와 관련 스토리를 공동 개발한 애니메이션이다. 현재 티저 영상과 예고편이 업로드 되어 있고 첫 본편은 내달 중 공개 예정이다.

아카의 움직이는 눈동자 형상 관련 기능도 다양해졌다. 눈동자 이미지가 실제 주변 기온에 따라 바뀐다.

기온이 30도 이상이 되면 눈동자 주변에 땀을 흘리고 영하 이하가 되면 눈동자 주변에 입김이 뿌옇게 끼는 등 사용자에게 감성적인 즐거움을 제공한다.

더 편한 카메라 기능도 탑재했다. 전면 커버인 마스크(Mask)를 끼고 있어도 후면 키의 하단 볼륨 키를 길게 누르면 화면 상단에 나타나는 카메라 촬영 모드에서 손쉽고 빠른 촬영이 가능해졌다.

아카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는 스마트폰 내 ‘설정→일반→휴대폰정보→업데이트 센터→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절차를 통해 실행 가능하다. 사용자가 버전을 업그레이드하면 3가지 추가기능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