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방송전문 미디어업계 신입·경력직 채용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29일 미디어잡에 따르면 법률신문, 교원그룹, 라인프렌즈, 엑스퍼트, 네오위즈, JYP엔터테인먼트, OMS 등에서 신입·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법률신문은 법조 전문 경력 기자를 채용한다. 다음달 1일까지 법률신문 홈페이지를 통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전형절차는 서류심사, 필기시험·면접, 최종 합격으로 진행된다. 자격요건은 4년제 대졸이며 우대사항은 법학 전공자 또는 법학전문대학원 출신이다.
교원그룹은 영어 상품 편집 경력 계약사원을 모집한다. 다음달 14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이력서, 자기소개서, 공인인증 영어성적 증명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실무자 면접, 최종 합격으로 진행된다. 전형별 합격자에 한해 7일 내 면접 통보될 예정이다. 자격요건은 4년제 대학 졸업 예정자, 기 졸업자이며 영어 관련 전공자를 우대한다.
라인프렌즈는 온라인 세일즈 마케팅 기획·실행 부분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다음달 13일까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자유 이력서, 포트폴리오 등을 제출하면 된다. 자격요건은 경력 5년 이상이며 우대사항은 풍부한 글로벌 마케팅 경험, 쇼핑몰·커머스 플랫폼 창업이다.
엑스퍼트는 CBS방송국 디지털콘텐츠 모바일서비스 인원 신입·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이메일을 통해 자사 입사지원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서류전형, 1차 면접, 최종 합격 등의 순으로 진행되며 자격요건은 대학 2~3년제 졸업자이다. 우대사항은 컴퓨터 활용능력 우수자와 인근 거주자이다.
네오위즈는 콘텐츠(캐릭터·스킬) 기획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다음달 30일까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1차 면접, 2차 실무면접, 최종 합격으로 진행된다. 자격요건은 캐릭터 스킬 밸런싱에 능숙해야 하며 ‘킹덤오브히어로’의 플레이 경험과 이해도가 있는 자는 우대한다.
JYP엔터테인먼트는 가수 매니저, 인사, 사업기획 외 19개 분야 신입·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다음달 3일까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실무면접, 인성검사, 임원면접, 채용검진, 최종 합격으로 진행되며 전형별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자격요건과 우대사항은 신입과 경력직마다 분야별로 달라 상세 내용은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OMS는 지상파방송 분야 정규직·프리랜서를 채용한다. 다음달 20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이력서, 경력기술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서류전형, 1차 면접, 최종 합격 등의 순으로 진행되며 자격요건은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이다.
이밖에도 서울문화사(인턴기자·11월3일까지), 디지틀조선일보(콘텐츠 제작자·31일까지), 머니투데이(신입 기자·11월3일까지) 등에서 인재를 모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