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중형 픽업트럭 ‘콜로라도’ 사전계약…3855만원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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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엠, 중형 픽업트럭 ‘콜로라도’ 사전계약…3855만원부터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9.08.26 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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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렌트 딥 GM 차량성능개발담당(왼쪽부터), 시저 톨레도 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이 중형 픽업트럭 콜로라도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한국지엠 제공]
브렌트 딥 GM 차량성능개발담당(왼쪽부터), 시저 톨레도 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이 중형 픽업트럭 콜로라도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한국지엠 제공]

한국지엠 쉐보레가 26일 강원도 웰리힐리 파크에서 중형 픽업트럭 ‘콜로라도’의 미디어 시승행사를 진행하고 본격 사전계약에 돌입했다.

콜로라도는 최고 출력 312마력, 최대토크 38kg·m의 3.6리터 6기통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하이드라매틱 8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려 동급 최고의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최대 3.2톤의 견인 능력을 갖춘 강력한 파워트레인이 장착됐으며 2열 좌석이 있는 4도어 크루 캡의 쇼트 박스 모델로 동급 최장의 휠베이스(3258mm)를 바탕으로 넉넉한 실내 공간과 함께 1170리터에 이르는 대용량 화물적재 능력을 갖췄다.

쉐보레 카마로와 캐딜락 CT6에 선보인 바 있는 능동형 연료 관리 시스템을 적용해 견인 중량, 주행환경 등에 따른 엔진부하에 따라 6개의 실린더 중 4개의 실린더만 활성화시키는 등 연비 효율을 극대화했다.

육중한 체급에 대용량 가솔린 엔진을 장착했음에도 복합연비 8.3km/l를 구현했다.

국내에는 후륜구동을 기반으로 기본 사양을 충실히 구성한 EXTREME 트림, 첨단 4x4 구동 시스템을 탑재한 EXTREME 4WD 트림, 여기에 스타일 패키지를 적용한 EXTREME-X 트림 등 총 3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기본 트림인 콜로라도 EXTREME은 오프로드에 특화된 디퍼렌셜 잠금장치와 17인치 올 터레인 타이어를 기본으로 장착했으며 높은 숄더 라인과 거대한 휠 하우스와 어울리며 콜로라도만의 독보적인 스타일을 선보인다.

후륜에 기본 장착된 기계식 디퍼렌셜 잠금장치는 좌우 휠의 트랙션 차이에 따라 차동 기능을 제한하는 기능(LSD) 뿐만 아니라 좌우 휠의 트랙션 차이가 극도로 커질 경우 차동 기어를 자동으로 잠그는 차동 잠금 기능이 함께 적용돼 미끄러운 노면에서도 트랙션을 유지하는 등 차량을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게 돕는다.

내부 토션바와 로터리 댐퍼가 탑재돼 테일게이트를 가볍게 열고 닫을 수 있고 안전하게 천천히 열리도록 하는 이지 리프트·로워 테일게이트, 뒷 범퍼 모서리에 발판을 탑재해 별도의 사다리 없이 손쉽게 적재함에 오르고 내릴 수 있는 코너 스텝 등이 적용돼 편리한 픽업트럭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한다.

어두운 곳에서 적재함을 비추는 카고 램프, 적재함 안쪽을 특수 코팅해 적재함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 미끄럼과 부식을 방지하는 고급 스프레이온 베드 라이너 등이 기본으로 포함됐다.

이외에도 2열 시트 아래에는 공구와 같은 물건들을 수납할 수 있는 적재함이 자리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으며 뒷 유리에는 개폐가 가능한 리어 슬라이딩 윈도가 적용돼 이를 통한 환기는 물론 반려 동물과 함께 이동할 경우 실내 탑승이 어려운 대형 반려견의 상태를 지속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실내에는 선호도가 높은 가죽시트를 비롯해 앞좌석에 전동 시트, 파워 요추 받침과 열선 시트를 적용했으며 열선 스티어링 휠, 오토 에어컨, 8인치 터치스크린 오디오, 크루즈 컨트롤 등 기본모델에도 다양한 편의사양이 탑재됐다.

EXTREME 4WD 모델은 EXTREME 모델을 기반으로 첨단 오토트랙 액티브 4×4 시스템이 탑재된다.

전자식 오토트랙 액티브 4×4 시스템은 4·2륜 구동방식을 운전자가 선택하는 파트타임 4WD 시스템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노면 상황에 맞게 자동으로 구동 방식을 변환하는 오토 모드를 동급 유일 적용해 운전자가 손쉽고 즉각적으로 구동 모드를 제어할 수 있게 했다.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FCA),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LDWS), 헤드업 LED 경고 시스템(RLAD) 등 전방위 첨단 안전사양이 포함된 세이프티 패키지도 추가로 적용된다.

EXTREME-X 모델은 EXTREME 4WD 모델을 기반으로 외관 스타일을 업그레이드하고 오프로드 전용 편의사양들을 더한 스타일 패키지로 구성된다.

승하차를 돕는 오프로드 사이드 스텝을 비롯해 어두울 때 빛이 나는 LED 블랙 보타이 엠블럼, 보타이 엠블럼이 섬세하게 새겨진 스테인리스 머플러 팁, 보타이 도어 실 플레이트가 적용되며 오염에 강하고 세척이 용이한 프리미엄 플로어 라이너를 1·2열에 장착했다.

또 EXTREME-X 모델에는 적재함에 장착해 오프로드 룩을 강화할 수 있는 블랙 스포츠바와 블랙 사이드 레일 중 하나를 옵션으로 구매할 수 있다.

모든 트림에 걸쳐 프리미엄 Bose 스피커가 포함된 내비게이션 패키지와 통합 트레일러 브레이크, 트레일러 히치 리시버, 커넥터가 포함된 트레일러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다.

콜로라도는 초대형 카라반을 견인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는 것은 물론 국내 시장에서 보기 어려웠던 다양한 첨단 트레일러링 시스템이 적용됐다.

국내 출시되는 모든 트림에는 무거운 짐을 실은 상태에서 최적화된 변속패턴으로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주행을 돕는 토우·홀 모드가 기본 적용된다.

또 스웨이 콘트롤 기능이 포함된 스테빌리트랙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을 기본 적용해 고속 주행 시 고르지 못한 도로·노면의 변화·와류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트레일러의 스웨이 현상을 감지하고 견인되는 트레일러의 주행 밸런스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한다.

이외에도 히치 어시스트 가이드라인 기능이 포함된 리어 뷰 카메라를 적용해 자칫 어려울 수 있는 트레일러의 결착을 도우며 힐 스타트 어시스트 시스템을 통해 언덕에서 정차시 안전한 재출발을 지원한다.

트레일러의 하중에 따라 브레이크 압력을 조정할 수 있는 통합 트레일러 브레이크 시스템은 트레일러 패키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콜로라도는 국산 모델과 동일하게 전국 400개 이상 분포된 쉐보레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차량 관리를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국내법상 화물차로 분류되기 때문에 300마력이 넘는 고성능 3.6리터 대배기량 엔진을 탑재하고도 연간 자동차세는 2만8500원으로 저렴하다.

취득세 역시 차량 가격의 5%로 산정돼 7%인 일반 승용모델보다 낮아 구입 부담이 적다. 또 개별 소비세 3.5~5%, 교육세 1.5%가 면제되며 개인 사업자로 등록 시 부가세 10%를 환급받을 수 있다.

한국지엠은 픽업트럭에 특화된 다양한 액세서리 파츠에 대한 고객 니즈를 파악하고 북미 시장에서 판매 중인 커스텀 액세서리를 국내 출시되는 콜로라도에 그대로 적용할 계획이다.

콜로라도의 가격은 EXTREME 3855만원, EXTREME 4WD 4135만원, EXTREME-X 4265만원이다.

쉐보레는 오는 10월15일까지 사전계약을 진행하고 올해 안에 차량을 출고할 경우 300만원 상당의 미국 콜로라도 여행 바우처와 고급 캠핑 텐트, 콜로라도 리미티드 에디션 굿즈 패키지 등 다양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200명 이상의 고객에게 제공한다.

이외에도 쉐보레 홈페이지를 통해 견적 상담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들을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출시 견적 상담 이벤트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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