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코리아, 전국 순회 안전운전 캠페인…교통안전 환경 조성
상태바
볼보트럭코리아, 전국 순회 안전운전 캠페인…교통안전 환경 조성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9.04.15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나 리게 볼보트럭 교통·제품 안전 담당 이사(가운데)를 비롯한 볼보트럭코리아 담당자들이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는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볼보트럭코리아 제공>

볼보트럭코리아는 오는 19일까지 전국 30여개의 거점 지역을 순회하며 ‘안전운전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캠페인은 볼보트럭의 핵심가치 중 하나인 ‘안전’에 중점을 두고 상용차 운전자들의 안전한 운행을 돕기 위해 진행된다.

각 캠페인 거점에 졸음운전을 예방할 수 있는 쉼터를 마련하고 방문한 고객들에게 안전한 주행을 위한 졸음운전 예방 안내문을 배포하는 등의 활동을 마련했다.

지난 1997년 설립 이후부터 모든 도로 이용자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으로 ‘안전’에 관한 메시지를 전해왔으며 지난 21년간 약 1만6500명 이상의 운전자들에게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현재는 안전성과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섯 가지 종류의 운전자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볼보트럭 고객들에게 체계화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다양한 안전 시스템을 통해 운전자들의 안전한 주행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시스템 중 하나로 볼보트럭의 일부 차종에는 졸음운전에 의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도입된 ‘운전자 경고 시스템’이 장착됐다.

운전자의 운전습관을 기억하는 지능형 시스템으로 평상시와 다른 운전 패턴이 감지되면 디스플레이에 경고음과 메시지로 휴식이 필요한 때임을 알려준다.

김영재 볼보트럭코리아 대표이사는 “신뢰할 수 있는 품질의 안전한 차량 제공은 물론 체계적인 운전자 교육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안전한 교통 환경을 조성하는데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