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GS리테일과 장보기 서비스…홈 IoT 기반 쇼핑 문화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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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GS리테일과 장보기 서비스…홈 IoT 기반 쇼핑 문화 구축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9.02.12 1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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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지난 11일 GS리테일과 홈 IoT 기반 장보기 서비스를 선보이고 오프라인 매장을 혁신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LG전자 스마트가전과 GS리테일 매장을 연계한 홈 IoT 기반의 장보기 서비스, 가전 사용 패턴과 쇼핑 이력을 활용한 맞춤형 제품 추천 서비스, 5G·인공지능·IoT 기술 등 최신기술을 활용한 첨단 오프라인 매장 등을 준비한다.

소비자가 홈 IoT 기반의 장보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LG전자 스마트가전을 통해 말 한마디면 필요한 물건을 주문할 수 있다.

LG전자 스마트가전은 사용자의 음성명령을 인식해 인터넷으로 GS리테일에 상품을 주문한다. GS리테일은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해당 상품을 배송한다.

맞춤형 제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는 LG전자 스마트가전으로 어떤 기능을 주로 사용했는지 등의 제품 사용 습관과 GS리테일 매장에서 물건을 구입한 이력으로 분석한다. 분석 결과를 토대로 좋아할 만한 상품과 필요한 서비스를 애플리케이션이나 가전제품을 통해 알려준다.

이외에도 LG전자의 5G·인공지능·IoT 등 최신기술을 적용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기존 GS리테일의 오프라인 매장을 첨단화하는 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다.

황정환 LG전자 융복합사업개발부문장(부사장)은 “LG전자가 보유한 첨단 기술과 GS리테일이 축적해온 유통 역량을 결합해 새로운 쇼핑 문화를 만들겠다”며 “더 나은 삶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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