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대체로 맑음…낮 기온 35도 이상 ‘폭염’ 지속
상태바
[날씨] 전국 대체로 맑음…낮 기온 35도 이상 ‘폭염’ 지속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8.07.29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요일인 29일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과 경상동해안은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오는 곳이 있다. 한편 강원산지에는 안개가 짙게 낀 곳이 있고 일부 내륙에도 안개가 낀 곳이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과 경상동해안은 흐리고 가끔 비가 오겠으나 낮 동안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있겠다.

현재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경보가 발효된 가운데 낮 최고기온이 35도 내외로 오르면서 무더위가 계속 이어지겠고 밤사이에도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많겠다.

오늘 아침까지 강원산지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일부 내륙에도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오늘은 강원영동과 경상해안, 내일(30일)부터 당분간 남해안과 제주도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당분간 동해상과 남해상, 제주도 전 해상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내일(30일)도 중부지방은 계속해서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으로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강원영동과 남부지방(전북 제외)은 남해상에 위치한 제12호 태풍 ‘종다리(JONGDARI)’에서 약화된 열대저압부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가끔 비가 오다가 밤에 대부분 그치겠다.

모레(31일)도 계속해서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 한때 구름이 많겠고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에 위치한 열대저압부의 영향으로 흐리고 오전까지 가끔 비가 오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