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인도 한국전쟁 참전용사에 공기청정기·정수기 등 선물
상태바
LG전자, 인도 한국전쟁 참전용사에 공기청정기·정수기 등 선물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8.06.25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6·25전쟁 기념일에 맞춰 인도에서 한국전쟁 참전용사와 가족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LG전자는 지난 23일(현지시간) 인도 델리에서 한국전쟁 참전용사와 가족을 초청해 오찬 자리를 마련하고 감사장과 후원물품을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참전용사와 가족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뜻에서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정수기 등을 선물했다.

공기 오염이 심한 세계 10대 도시에 인도의 9개 도시가 포함될 정도로 환경이 열악하고 현지 식수 공급과 위생도 좋지 않은 점을 고려해 건강관리가전을 선택했다고 LG전자는 밝혔다.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는 360도 모든 방향에서 공기를 흡입하고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 공기청정의 사각지대를 최소화한 제품이다. 퓨리케어 정수기는 차별화된 필터를 적용해 열악한 인도 식수 환경에 최적화된 위생적인 정수기다.

김기완 LG전자 인도법인장(부사장)은 “인도 참전용사의 용기와 희생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도는 한국전쟁 당시 의료지원부대, 포로감시부대 등 총 6000명 이상을 한국에 파병한 바 있다. 현재 한국전쟁 참전협회는 인도 정부에 정식 등록돼 있으며 생존한 참전용사 6명 외에 미망인·후손을 포함해 총 31명이 가입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