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부동산정보 온나라부동산포털로 통합…14일부터 서비스
상태바
전국 부동산정보 온나라부동산포털로 통합…14일부터 서비스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6.03.13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간정보기반 부동산종합정보 조회 기능. <국토교통부 제공>

오는 14일부터 온나라 부동산포털(www.onnara.go.kr)에서 부동산 정보의 조회와 개발업, 중개업 등의 민원신청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게 된다고 국토교통부가 13일 밝혔다.

시도 지역별로 각각 제공됐던 부동산정보를 하나로 통합해 이용 편리성을 높이고 각종 서비스 기능도 추가한 것이다. 특히 지도 기반으로 정보를 제공해 한 눈에 알아보기 쉽게 했다.

이에 따라 부동산개발업이나 부동산중개업의 등록신청, 개발부담금 거래가격 신고, 토지거래계약허가 신청 등 전국의 부동산 관련 민원처리가 온나라부동산포털에서 가능하다.

국가공간정보 관리체계를 개편해 최신 부동산정보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그동안 토지정보, 건물정보, 가격정보, 토지이용계획 등의 부동산정보를 조회·열람하기 위해서는 해당 시·군·구청 민원실을 방문하거나 시·도 누리집에 접속해야 하는 했다.

그러나 국가공간정보센터에 취합되는 전국의 부동산 정보와 실시간 연계체계를 구축해 온나라부동산포털을 통해 최신의 부동산정보를 제공하다.

국토부 관계자는 “지자체별 분산된 부동산서비스를 온나라부동산 포털로 일원화했다”며 “최신 부동산정보를 지도상에서 조회하고 관련 민원 신청도 한 번에 통합(원스톱) 처리가 가능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