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GiGA IoT 홈매니저 3종 출시…플러그·가스안전기·열림감지기 추가
상태바
KT, GiGA IoT 홈매니저 3종 출시…플러그·가스안전기·열림감지기 추가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6.02.03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는 3일 홈 IoT 서비스 ‘GiGA IoT 홈매니저’에 플러그·가스안전기·열림감지기를 포함한 3종의 상품을 추가 출시했다고 밝혔다.

GiGA IoT 홈매니저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가정 내 있는 IoT 생활기기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에 출시된 플러그는 에너지 절감을 위한 원격 제어와 전력소비량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가스 안전기는 가스 밸브의 잠금 유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깜빡하고 가스 밸브를 잠그지 않고 나왔을 때 원격제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열림 감지기는 창문을 통해 외부의 침입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경계모드 시 열림 통보 기능을 제공한다.

KT 기기들을 홈매니저 앱으로 간단하게 제어할 수 있는 ‘홈기기 레시피’ 기능도 선보인다.

홈기기 레시피는 요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요리 레시피가 있듯이 가정내 IoT 기기들을 고객 상황이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자동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설정을 도와주는 서비스다.

KT는 현재 레시피의 기능을 고도화하여 지능형 서비스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KT는 홈매니저 상품과 GiGA 인터넷 상품을 동시에 신규 가입하거나 홈매니저 상품을 신규 가입하고 기존의 인터넷을 GiGA 인터넷으로 전환하면 플러그 기기+홈매니저 허브+서비스 이용료까지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홈매니저 상품 단독 가입 시에는 서비스 이용료 월 1000원에 IoT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단 별도 구매해야 하는 IoT 기기는 36개월 무이자로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