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일정 한곳에서 검색”…SK텔레콤, 일정 앱 썸데이 출시
상태바
“모든 일정 한곳에서 검색”…SK텔레콤, 일정 앱 썸데이 출시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6.01.27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은 사람들이 갖고 있는 일정과 관련한 모든 궁금증을 하나의 앱에서 검색하고 정보를 확인해 이를 반영할 수 있는 신개념 캘린더 어플리케이션 썸데이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썸데이는 궁금한 일정이 생길 때마다 온·오프라인 상에서 어렵게 찾아야만 하는 일정을 한 곳에서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앱이다.

특정일의 이벤트를 확인하기 위해선 해당 웹사이트로 들어가 날짜를 확인해 필요할 경우 이를 메모해 캘린더에 반영하는 번거로움이 존재하지만 썸데이를 사용하면 문화, 쇼핑, 스포츠, 시험, 채용, 교통, 교육, 방송·연예, 오락, 생활·여행, 경제, 공공시설 등 총 12개 카테고리에서 보다 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검색된 일정은 자신의 캘린더에 손쉽게 추가할 수 있으며 해당 일정이 변경되면 알림과 함께 일정 자동 업데이트 기능으로 쉽고 빠르게 일정을 관리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개인 캘린더에 반영할 일정이 아닌 단순 참고용으로 필요할 때 다시 찾길 원하는 일정의 경우 즐겨찾기로 저장해 놓을 수 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즐겨찾기나 캘린더에 반영했는지도 볼 수 있어 특정 일정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관심도를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들이 중요한 일정들을 놓치지 않을 수 있도록 겨울철 불꽃놀이, 연말정산 등 월별로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는 일정들을 모은 테마 형태의 일정 정보도 제공한다.

사용자 본인의 일정을 카카오톡이나 라인, 페이스북, 밴드, 이메일, 문자 등 다양한 SNS채널을 통해 쉽게 가족이나 친구, 회사 동료들에게 전달할 수 있으며 일정을 받은 상대방은 썸데이 사용자가 아니더라도 웹뷰 형태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사용자들이 더욱 편하게 자신의 일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일정들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의 조응태 상품기획본부장은 “썸데이의 출시로 디자인과 기능 외 다양한 일정을 얼마나 쉽게 확인하고 개인의 삶에 접목시킬 수 있느냐가 소비자들의 선택 기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원하는 각종 일정 정보를 선제적으로 반영해 고객사용 편의를 제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