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업계 최초 눈길 자율주행 기술 공개
상태바
포드, 업계 최초 눈길 자율주행 기술 공개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6.01.12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드자동차는 11일(현지시각) 개막한 2016 북미국제오토쇼에서 미래 이동 수단의 해법으로 떠오르고 있는 이동성에 대한 새로운 플랫폼과 개선된 자율주행 자동차 기술, 웨어러블 기기 연구 등 미래 혁신 기술들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포드는 업계 최초로 눈 위에서도 주행이 가능한 새로운 자율주행 자동차 기술을 선보인다.

콘크리트, 아스팔트, 흙 등과 같은 일반적인 노면에서의 자율주행 시험은 많이 이루어져 왔으나 도로가 눈으로 덮여있는 상황에서의 자율주행 시험은 업계 최초로 이루어지며 더 완전한 무인자동차 상용화 계획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포드는 벨로다인 사의 LiDAR 센서를 활용해 자율주행 시 실시간으로 주변 환경과 자동차 이동방향을 3D 이미지로 그려낼 수 있는 3D 맵핑 기술도 선보였다.

이 기술은 도로 기울기, 커브길 고저차, 차선폭 등 미묘한 변화를 실시간으로 데이터로 만들며 GPS 위치 측정 데이터와 결합시켜 눈길에서도 안전하고 정확하게 자율주행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편 포드는 퓨전 하이브리드에 기반을 둔 3세대 자율주행차 개발을 완료했으며 올해 자율주행차의 수를 3배 늘려 캘리포니아, 아리조나, 미시간에서 시험운영 할 계획이다.

포드자동차는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 플랫폼 포드패스도 공개했다.

오는 4월 시작 예정인 포드패스는 마켓플레이스, 포드가이드, 포드허브, 포드패스 펄크스 등 크게 네 가지로 구성되며 더 편리한 삶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마켓플레이스는 파크위즈, 플라이트카 등 전문 업체와의 제휴을 통해 차량을 제공하고 공유하며 도착지의 주차 공간을 예약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미래 결제 수단의 해법으로 떠오르고 있는 전자지갑 지불 솔루션인 포드페이도 함께 선보인다.

포드가이드는 포드패스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실시간 라이브 챗을 통해 손쉽게 안내·제공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포드허브는 포드가 제시하는 이동성의 현재·미래에 대한 최신 기술과 혁신을 확인하고 경험해 볼 수 있는 플래그십 공간으로 올해 말 뉴욕을 시작으로 샌프란시스코, 런던, 상하이 등 전 세계 주요 도시에 설립될 예정이다.

포드패스 펄크스는 포드패스 사용자를 위한 로얄티 서비스로 맥도날드, 세븐일레븐 등 제휴사를 통해 다양한 리워드를 제공한다.

포드패스는 포드 자동차 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무료로 가입할 수 있으며 4월 미국과 캐나다 출시를 시작으로 유럽, 중국, 브라질 등 전 세계 시장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한편 포드는 현재 추진하고 있는 포드 스마트 모빌리티 계획의 일부로서 미시건주 디어본에 위치한 포드 리서치&이노베이션 센터 내 웨어러블 랩을 설립한다.

이를 통해 혁신 스마트 디바이스에 대한 연구에 박차를 가해 자동차와 IT 제품 간 연결성을 높이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