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2019년부터 A321NEO 25대 도입…중단거리 노선 경쟁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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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2019년부터 A321NEO 25대 도입…중단거리 노선 경쟁력 강화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5.11.03 08: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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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일 김수천 아시아나항공 사장과 파브리스 브레지에 에어버스 CEO가 차세대 중소형기 A321-200 NEO 구매 및 도입을 위한 서명식을 갖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제공>

아시아나항공이 3일 강서구 오쇠동 아시아나타운에서 김수천 아시아나항공 사장과 파브리스 브레지에(Fabrice Bregier) 에어버스 CEO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차세대 중소형기 A321-200 NEO 25대의 구매와 도입을 위한 서명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서명식에서 김수천 사장은 “A321NEO 도입은 고효율 신형기를 운영하고자 하는 강력한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라며 “연료 절감효과와 운항거리의 증대를 가져올 A321NEO는 서비스 운영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도약의 계기가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2019년부터 2025년까지 순차적으로 도입될 A321NEO는 길이 44.5미터, 캐빈 넓이(항공기 기체 폭) 3.7미터, 높이 11.8미터의 중소형기 사이즈로 가격은 대당 약 1억1500만 달러(한화 1255억원)다.

아시아나항공은 기존 A321의 171석과 비교해 항공기 도어 등 기내 레이아웃이 재배치되면서 180석으로 좌석수가 늘어나 좌석공급력이 뛰어나며 신형 엔진을 장착해 약 20%의 연료 절감을 통한 비용절감과 매출증대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014년 대형기 A380 도입을 시작으로 2017~2025년 중대형기 A350 30대 도입에 이어 중소형기 A321NEO도입을 통해 차세대 성장 기반을 위한 신기종 플릿(Fleet)을 구축하게 된다.

아시아나항공은 현재 33대의 A321와 A320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9년 A321NEO 도입에 맞춰 A321-200을 순차적으로 교체한다.

새로운 A321NEO는 일본, 중국, 동남아 노선 등 중단거리 노선 중심으로 운영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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