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그룹, 직원·가족 초청 항공·선박 시설 견학·체험
상태바
한진그룹, 직원·가족 초청 항공·선박 시설 견학·체험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5.10.14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진그룹 직원과 가족이 부산 신항 터미널 견학 중 현재 정박 중인 1.3t 컨테이너선 ‘한진 아시아’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진그룹 제공>

한진그룹은 14일 대한항공 테크센터, 한진해운 부산 신항터미널, 운항훈련원에서 그룹사 직원과 가족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진 탐방대 견학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평소 항공과 해운 분야에 관심 있는 자녀들의 꿈을 키워주고 그룹사 직원들의 소속감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마련된 행사다.

이날 초청된 직원과 가족들은 각각 2개조로 나뉘어 대한항공 테크센터와 한진해운 부산 신항 터미널 및 운항훈련원을 견학했다.

대한항공 테크센터에서는 항공기 도색 작업을 진행하는 페인트 격납고와 항공기의 핵심 구조물 등을 생산·제작하고 있는 민항기 제조공장과 군용기 창정비 격납고를 견학했다.

또한 주니어 공학교실에 참가해 비행 원리를 이해하고 직접 모형 비행기를 제작해 날려 보기도 했다.

한진해운 부산 신항만 터미널과 운항훈련원에서는 한국 해운산업의 역사와 선박의 주요 구성품인 통신과 기관장비 등의 기능과 작동 원리를 배웠다. 선박 모의조종훈련 장비인 SHS(Ship Handling Simulator)에도 탑승해 선박 조종 체험을 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