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Biz 스카이프 출시…전화·모바일·PC·태블릿 연동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상태바
LG유플러스, Biz 스카이프 출시…전화·모바일·PC·태블릿 연동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5.09.1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가 마이크로소프트(MS)와 함께 340만 중소기업과 중견기업의 오피스 환경을 스마트 워크플레이스 환경으로 바꾼다.

LG유플러스는 14일 그랑서울 나인트리 컨벤션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유선전화·모바일·PC·태블릿 등 기업의 모든 통신 수단을 연동해 스마트 워크플레이스 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 업무용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Biz 스카이프’를 선보였다.

‘Biz 스카이프’를 사용하게 되면 원클릭으로 손쉽게 통화할 수 있고 긴급 통화가 필요한 동료직원이 통화 중일 경우 피드백 전화를 받기 위해 막연히 기다려야 했던 것도 ‘상태 알림 예약 기능’을 활용해 전화 통화가 끝나자마자 바로 통화를 시작할 수 있다. 또한 PC에서 동료 직원 또는 고객의 번호를 복수로 선택해 문자를 발송할 수 있다.

자료준비와 회의 참석자 소집 등에 1시간 이상 소요되던 회의 준비도 1분내로 줄어들게 되며 일일이 전화를 통해 참석을 고지해야 했던 다자간 영상회의도 클릭 한번으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외근 중에 긴급회의가 소집됐지만 교통체증 등으로 회의 참석이 어려울 경우에도 모바일이나 태블릿으로 영상회의 또는 음성회의에 참여할 수 있고 회의 중 각종 서류를 같이 보며 첨삭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강문석 LG유플러스 BS본부장(부사장)은 “Biz 스카이프는 그 동안 대기업에서만 이용하던 솔루션을 세계 최초로 클라우드 방식의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으로 개발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게 됐다”며 “340만 중소기업과 중견기업들의 경쟁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Biz 스카이프’는 LG유플러스의 인터넷 전화와 MS의 UC 솔루션 ‘스카이프 포 비즈니스’가 결합됐다.

스카이프 포 비즈니스는 기존 MS의 기업용 UC ‘링크(Lync)’가 업그레이드된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으로 각종 업무 자료 공유 기능과 화상회의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각종 MS 오피스 프로그램과 연동이 가능하다.

‘Biz 스카이프’는 MS의 ‘스카이프 포 비즈니스’의 기능을 모두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국내 이용자들의 업무 환경과 이용 패턴에 맞게 공지사항, 조직도, 주소록 등 기업용 업무편의 기능을 추가해 더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클라우드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초기 설비구축 및 운영에 높은 비용이 드는 구축형과 달리 합리적인 월 요금으로 이용 가능하고 서비스 업그레이드도 추가 비용 없이 이용 가능하다.

사무실의 유선전화와 PC, 모바일, 태블릿까지 모든 커뮤니케이션 수단도 Biz 스카이프 하나로 통합된다.

유선전화와 모바일 어떤 단말에서도 동일하게 내선 통화를 사용할 수 있고 Biz 스카이프 내 기업 조직도나 주소록에서 연결을 원하는 동료를 선택하면 바로 내선 통화로 연결된다.

또 메신저 기반으로 하나의 통합 플랫폼을 제공해 메신저 기능을 기본으로 전화, 영상 통화, 고객관리(CRM), 그룹웨어까지 모두 연계된다.

엑셀, 파워포인트, PC화면 등 등 모든 업무자료도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다. 음성 통화 중 문서를 바로 공유해, 같은 화면을 함께 보며 회의통화까지 할 수 있다.

특히 다자간 영상 회의 기능을 제공한다. PC, 모바일, 태블릿 등에서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음성·영상회의의 경우 모든 내용을 녹음 또는 녹화할 수 있기 때문에 별도 회의록이 없어도 녹음·녹화 파일의 일괄 공유 가능하다.

임직원의 상태정보 확인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통화 중, 회의 중, 프리젠테이션 중 등 실제 동료의 상태 및 위치 정보를 메신저 상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Biz 스카이프’ 전용 요금제를 출시할 예정이다. 신규 요금제는 기존의 기업 인터넷전화 정액형 요금제에 ‘Biz 스카이프’를 포함시키는 방향으로 검토 중이며 정액형 요금제 외에 기존 요금제를 사용하는 고객도 월 정액 부가서비스 형태의 저렴한 요금으로 가입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