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국내 LED 조명시장 본격 공략…LED 조명 라인업·유통채널 확대
상태바
LG전자, 국내 LED 조명시장 본격 공략…LED 조명 라인업·유통채널 확대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5.09.08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는 에너지 소비는 줄이고 수명은 늘린 LED 조명 3종을 9월 중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조명은 ‘LED 방등’ 1종과 ‘LED 다운라이트’ 2종이다.

LED 방등은 기존 형광등을 대체해 방과 거실 등 생활공간에 설치할 수 있는 제품으로 LG전자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주거용 LED 조명이다.

100lm/W(루멘/와트)이상의 높은 광효율을 구현해 기존 제품보다 에너지 소비율은 41% 적고 수명은 5배 이상 길다.

밀폐형 구조로 광원 내부로 벌레나 먼지 등의 유입을 막아 내부 오염을 최소화했고 리모컨으로 제어할 수 있다.

LED 다운라이트는 복도, 사무실 등 사무공간에 특화된 조명이다.

제품 몸체에 금속 재질을 적용한 방열기술을 채택해 기존 제품보다 에너지 효율은 2배 이상 높고 수명은 3.5배 이상 증가했으며 눈부심 차단구조를 도입해 균일한 광분포·조도를 구현한다.

LG전자는 주로 B2B(기업 간 거래) 고객에게 LED 조명을 판매해 왔지만 LED 조명의 유통망을 확대해 전국 주요 조명 전문점에서 주택 및 사무공간용 LED 조명 신제품을 일반 고객에게 판매할 예정이다.

LG전자 라이팅BD 정윤권 담당은 “핵심 전자기술을 통해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조명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