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한전·KT, 에너지-ICT 융합 공동연구…에너지·정보통신·제조·ICT 강점 접목
상태바
포스코·한전·KT, 에너지-ICT 융합 공동연구…에너지·정보통신·제조·ICT 강점 접목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5.07.24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는 KT·한국전력과 24일 서울 대치동 포스코센터에서 에너지-ICT 융합분야 공동연구와 기술교류 등을 골자로 한 포괄적 연구협력 양해각서(MOU)에 서명했다고 밝혔다.

업무 협약을 통해 각 연구기관은 에너지, 정보통신, 제조 및 ICT 분야의 각각의 강점을 살려 경제경영 및 산업정책 공동연구와 학술정보 교류, 연구 포럼 운영,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공동 연구를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격월로 진행될 예정인 연구포럼과 학술정보 교류에서는 해외 에너지 자원 개발 관련 동향과 글로벌 전력사업 관련 이슈, 에너지-IT 융합 사업 관련 이슈, 글로벌 신재생 에너지 시장의 장기전망, 지배구조 연구 등의 공동 연구를 검토할 예정이다.

이날 양해각서 체결 후 진행된 제1차 공동 연구포럼에서는 ‘3개 기업의 글로벌 에너지 공동사업 추진방안’이라는 주제로 글로벌 에너지 공동사업을 위한 시장 환경 분석 및 연구협력 추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전력산업의 미래, 새로운 패러다임의 시작과 AIIB(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 가입에 따른 글로벌 사업 협력 방안 연구를 주제로 타 산업간 융합에 따른 미래 산업의 변화 모습과 새로운 전력 사업 모델, 아시아 인프라 개발 시장에 3사가 공동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업 추진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포스코경영연구원 곽창호 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각 기관이 독자적으로 축적해온 연구성과와 역량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협력을 추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