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초록여행, 설 명절 장애인 가정 귀성길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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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초록여행, 설 명절 장애인 가정 귀성길 지원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4.01.15 0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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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초록여행은 다가오는 설을 맞이해 장애인 가정 대상으로 명절 귀성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초록여행의 ‘명절 귀성 이벤트’는 고향 방문에 어려움을 겪는 휠체어 사용 중증장애인 가정을 대상으로 장애인 승하차 편의가 반영된 차량을 기반, 경비·유류·선물을 지원하는 이벤트다.

기아 초록여행은 2012년 출범 이후 코로나19 감염 예방 기간을 제외한 모든 설·추석 등 명절에 귀성을 지원해 왔다.

이번 설 귀성 이벤트는 초록여행의 6개 권역(서울·부산·광주·대전·강원 강릉·전북 전주)에서 진행된다. 초록여행에 가입된 고객 중 휠체어 사용 중증장애인 가정 한정으로 제공된다.

오는 28일까지 2주간 접수해 총 14가정을 선정하며 선정 결과는 31일 초록여행 누리집과 개별 공지 예정이다. 단 최근 1년 내 초록여행 명절, 패키지, 테마, 미션여행 등에 선정된 이력이 있는 고객과 휠체어를 사용하지 않는 장애인 고객은 선정에서 제외될 예정이다.

선정 시 차량·유류·귀성비·귀성선물이 지원된다. 선정된 가정에는 오는 2월8일부터 13일까지 5박6일간 장애인 승하차 편의장치가 설치된 카니발 차량과 유류가 만충 제공되며 귀성에 소요되는 경비 30만원과 귀성선물도 제공된다.

차량은 모두 기본 카니발 차량에서 휠체어 진입 승차형 개조 차량(슬로프 타입), 휠체어 탑재형 개조 차량(트랙커 타입), 일반형 차량이 있으며 손으로 엑셀과 브레이크 조정이 가능한 ‘핸드컨트롤러’가 부착돼 있다.

유류는 최초 차량 출고 시 만충된 유류를 사용 후 충전 없이 반납하는 형식으로 제공된다.

이벤트와 관련된 상세한 사항은 초록여행 누리집(greentrip.kr) 또는 전용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용 앱은 안드로이드, IOS를 통해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유선전화 상담이 필요할 경우 1670-4943(내선0)으로 문의 가능하다.

기아 관계자는 “많은 장애인 가정이 기아 초록여행을 통해 풍성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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