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플레이, 내년 1월 개최 카타르 아시안컵 전 경기 디지털 생중계 확정
상태바
쿠팡플레이, 내년 1월 개최 카타르 아시안컵 전 경기 디지털 생중계 확정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3.12.28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플레이가 2023 AFC 아시안컵 전 경기를 디지털 생중계한다.

쿠팡플레이는 아시아 축구 최강국을 가리는 2023 카타르 아시안컵의 모든 경기를 디지털 생중계한다고 28일 밝혔다.

쿠팡플레이는 카타르 아시안컵 조별리그부터 결승전까지 24개 참가국의 전 경기의 생중계를 쿠팡 와우회원들에게 제공한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경기뿐 아니라 모든 경기를 실시간으로 중계하는 서비스는 국내에서 쿠팡플레이가 유일하다.

이번 카타르 아시안컵은 역대 최정예 전력이 출전하는 대회로 기대를 모은다. 손흥민, 김민재, 이강인, 황희찬, 조규성 등 현재 소속팀에서 주전으로 활약하는 유럽파 선수들이 총출동할 예정이다. 1960년 마지막 우승 이후 준우승만 4번으로 유독 아시안컵과 인연이 없었던 대한민국이 카타르에서 64년만에 우승컵을 되찾을 수 있을지 축구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쿠팡플레이 관계자는 “이번 아시안컵은 아시아 축구 판도가 다시 한번 정립되는 장이자 대한민국 축구 역사상 최고의 전력이 참가하는 대회로 기대를 모으는 만큼 축구팬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전 경기 중계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쿠팡플레이는 올해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친선 경기와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을 디지털 중계하며 클린스만호의 여정을 함께해왔다. 클린스만호는 지난 9월13일 사우디아라비아전에서 첫승을 거둔 이후 튀니지·베트남·싱가포르·중국을 차례로 만나 4경기 18득점 무실점으로 완벽한 경기력을 보여왔다.

카타르 아시안컵 축구 대표팀 최종 명단은 28일 오전 11시 용산 CGV에서 열리는 명단발표식을 통해 공개된다. 최종 선발된 대표팀은 내년 1월6일 UAE에서 이라크와 마지막 친선경기를 치른 뒤 10일 카타르 도하에 입성할 예정이다.

요르단·바레인·말레이시아와 함께 조별예선 E조에 배정된 대한민국의 아시안컵 첫 경기는 내년 1월15일 바레인전이다. 이어 20일 요르단, 25일 말레이시아와 맞붙는다. 경기 시간은 모두 오후 8시30분(한국시간)으로 동일하다.

쿠팡플레이는 쿠팡 와우회원에게 제공되는 쿠팡의 OTT 서비스로 스포츠에 진심을 담아 팬들에게 독보적인 중계 채널로 자리 잡았다. 현재 대한민국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 경기, K리그, 라리가, 리그1, 덴마크 수페르리가, 독일 DFB-포칼, 잉글랜드 풋볼 리그 챔피언십 등 다양한 축구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모터스포츠, 미식축구, 테니스, 럭비 등 그간 국내에서 시청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종목 중계를 통해 스포츠 팬들에게 풍요로운 시청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