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역 역세권, 지상 34층 근린상가·공동주택 복합개발
상태바
개봉역 역세권, 지상 34층 근린상가·공동주택 복합개발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3.10.26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로구 개봉동 170-33번지 일대 위치도(왼쪽)와 조감도. [자료=서울시]
구로구 개봉동 170-33번지 일대 위치도(왼쪽)와 조감도. [자료=서울시]

서울시는 지난 25일 제16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를 개최하고 구로구 개봉동 170-33번지 일대 역세권 활성화사업을 위한 ‘개봉역 지구단위계획 결정(변경)(안)’을 수정가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대상지는 경인로에서 개봉역으로 진입하는 주요 결절점에 위치했지만 가장 좁은 보도 폭이 1m 정도로 보행환경은 열악해 개선이 시급한 지역이다.

인근의 (구)고척동 서울남부교정시설 이적지에 지난해 대규모 공동주택단지(고척아이파크 2205세대)가 입주하면서 개발 필요성도 제기돼 온 곳이다.

이번 지구단위계획 결정(변경)으로 시는 지하 7층 지상 34층 규모의 근린상가와 공동주택(158세대) 복합개발을 통해 개봉지구 중심에 부족한 생활서비스 기능을 강화하고자 한다.

또한 개봉역과 경인로를 잇는 가로활성화 용도 계획과 전면공지 지정으로 보행환경을 대폭 개선해 이 일대를 지역 활력 거점으로 재조성할 전망이다.

지역 필요시설로는 ‘서울형 키즈카페’와 공동 유아방 등 어린이와 영유아 가족이 안심하고 놀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해 지역에 부족한 공공형 아동시설을 확충할 수 있게 됐다.

조남준 서울시 도시계획국장은 “이번 계획 결정으로 대상지 일대가 개봉역의 성장거점으로 거듭나는 한편 이 일대 노후 주거지 개발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내면서 지역의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