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톤스포츠 니모 FD 전기자전거, 즉시 수리 당부
상태바
알톤스포츠 니모 FD 전기자전거, 즉시 수리 당부
  • 이성태 기자
  • 승인 2023.09.21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콜이 진행 중인 알톤스포츠 니모 FD 전기자전거. [한국소비자원-국가기술표준원 제공]
리콜이 진행 중인 알톤스포츠 니모 FD 전기자전거. [한국소비자원-국가기술표준원 제공]

한국소비자원과 국가기술표준원은 자발적 리콜 진행 중인 알톤스포츠 니모(NIMO) FD 전기자전거의 프레임 파손으로 인한 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즉시 사용을 중지하고 신속하게 리콜 조치를 받을 것을 당부하는 소비자안전주의보를 발령했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알톤스포츠에서 2018년 1월1일부터 2022년 12월31일까지 생산한 접이식 전기자전거 4개 모델(2만214대)로 프레임 접이부 용접 불량으로 인한 파손 우려가 있어 사업자가 지난 2월22일부터 자발적 리콜을 실시하고 있다.

리콜 대상 모델은 니모 FD, 니모 FD PLUS1, 니모 FD PLUS2, 니모 FD EDITION 등이다.

소비자원과 국표원은 추가적인 사고 예방을 위해 해당 제품을 사용 중인 소비자는 알톤스포츠(031-859-0100)로 연락하거나 제품 구매처 또는 가까운 대리점을 방문해 프레임을 신속히 교체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리콜을 받지 않은 중고 제품이 유통되지 않도록 중고거래 플랫폼사에 리콜 대상 제품의 유통 차단을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