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육류수출협회, 내달 8일까지 ‘아메리칸 바비큐 위크’ 행사
상태바
미국육류수출협회, 내달 8일까지 ‘아메리칸 바비큐 위크’ 행사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2.11.21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아메리칸 바비큐 위크’의 성공적인 개최 격려를 위해 필립 골드버그 주한미국대사와 유튜버 히밥이 성수동 문츠바베큐를 방문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미국육류수출협회 제공]
’2022 아메리칸 바비큐 위크’의 성공적인 개최 격려를 위해 필립 골드버그 주한미국대사와 유튜버 히밥이 성수동 문츠바베큐를 방문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미국육류수출협회 제공]

미국육류수출협회는 오는 12월8일 ‘2022 아메리칸 바비큐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네 번째 개최된 아메리칸 바비큐 위크는 미국산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활용해 정통 바비큐를 선보이는 레스토랑을 경험할 수 있는 미식 행사다. 미국인의 소울푸드로 불리는 아메리칸 바비큐는 고기를 훈연한 후 낮은 온도에서 오랜 시간 간접열로 구워 내는 ‘로우&슬로우’ 방식으로 조리해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아메리칸 바비큐에는 소고기와 돼지고기가 모두 사용되며 소고기 메뉴는 브리스킷과 비프립, 돼지고기 메뉴로는 스페어립·베이비백립·풀드포크·소시지가 대표적이다.

이번 2022 아메리칸 바비큐 위크는 고릴라브루잉(광안점), 더보일러스, 루트889, 립스립스립스, 문츠바베큐, 바비큐파크, 블루스모크, 스모크타운, 스모키립스, 스톤벨리 바베큐, 어반그릴 바베큐하우스, 유제이 스모크하우스(평택점과 동탄점), 카우보이그릴, 텍사스로드하우스, 피가로, 헬카우 등 손꼽히는 전국 16개 브랜드의 22개 매장이 참여한다.

참여 브랜드와 매장 수를 비롯해 지역 또한 지난해 대비 전국구 규모로 확대됐다. 매장 방문, 포장, 배달 외에도 일부 레스토랑의 경우 온라인 몰에서 밀키트로 주문해 택배로도 받아볼 수 있어 매장에 직접 가지 않아도 다양한 장소에서 아메리칸 바비큐를 즐길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참여 레스토랑에서 행사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들에게는 맛밤 또는 음료를 증정한다.

특히 이번 2022 아메리칸 바비큐 위크에는 필립 골드버그 주한미국대사가 참여 레스토랑 중 한 곳인 문츠바베큐를 직접 방문해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한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문츠바베큐에서 필립 골드버그 대사는 인기 먹방 유튜버인 히밥과 2022 아메리칸 바비큐 위크를 응원하는 콘텐츠 촬영도 함께했다.

한편 미국육류수출협회는 2022 아메리칸 바비큐 위크를 기념해 지큐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과 인기 팟캐스트 씨네마운틴 인스타그램에서 아메리칸 바비큐 위크 참여 브랜드의 식사권과 밀키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