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초록여행, 패키지여행·미션여행 참여 장애인 접수
상태바
기아 초록여행, 패키지여행·미션여행 참여 장애인 접수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2.10.0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 초록여행은 4일부터 12월 패키지여행과 미션여행을 각각 접수한다고 밝혔다.

패키지여행은 내륙-제주 여행 또는 내륙-부산·강원으로 여행할 장애인이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 시 항공·철도+숙박+차량+문화여가활동비를 무상으로 지원한다.

내륙-제주 여행은 항공+숙박+차량, 내륙-부산·강원 여행은 철도+숙박+차량 패키지로 구성돼 있으며 두 패키지 모두 유류 1회 완충, 문화여가활동비 20만원이 지원된다.

차량·유류·문화여가활동비는 기아 초록여행, 항공권은 제주항공, KTX 승차권은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숙박은 한화리조트에서 제공한다.

미션여행은 12월 주제인 ‘친환경 여행지로 떠나는 여행’을 주제로 여행할 장애인이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 시 차량+유류 1회 완충+문화여가활동비 30만원+필요 시 운전기사를 지원한다.

친환경 여행지에 대한 정보가 부족할 시 전국관광기관협의회에서 추천하는 ‘천환경 추천 여행지’를 참고하면 되며 친환경 여행을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주제로 미션 수행계획과 사연을 기입하면 된다.

두 여행은 중복신청이 가능하며 오는 18일까지 신청을 완료해야 한다.

패키지여행은 12월 중 원하는 날짜를 선택해 가족·지인과 장애인 당사자를 포함한 4인으로 구성해 신청하면 된다. 또한 신청 시 패키지 중 세부 구분을 잘 선택해 신청해야 하며 선정 심사를 통해 최종 9가정을 선발한다.

미션여행은 12월 중 원하는 날짜를 선택해 주제 수행방법을 기입해 신청하면 된다. 인원 구성은 장애인 당사자를 포함해 3인 이상~9인 이하로 구성해 신청하면 되고 필요 시 기사를 요청할 수 있다. 추후 선정 심사를 통해 최종 7가정을 선발한다.

패키지여행과 미션여행 두 여행 간 중복신청은 가능하지만 패키지여행 내에서 항공권을 지원받는 패키지와 KTX 왕복 승차권을 지원받는 패키지는 중복신청은 불가하다.

한편 이번 항공·철도·숙박·차량 무료 장애인여행 패키지는 지난 6월22일 개최된 기아, 제주항공, 한국철도공사(코레일),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그린라이트가 맺은 ‘장애인 여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