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특수에 디지털카메라 등 휴대용 기기 상품군 판매량 증가
상태바
휴가철 특수에 디지털카메라 등 휴대용 기기 상품군 판매량 증가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2.08.11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가철을 맞아 자급제 휴대폰과 디지털카메라 등 휴대용 기기 상품군이 모처럼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에 따르면 지난 7월 자급제 휴대폰 판매량은 전년 동월 대비 42%, 무선스피커는 30%, 디지털카메라는 24%, 보조배터리는 10% 증가했다.

이들 상품군은 공통적으로 판매량뿐 아니라 평균구매단가도 상승해 불황에도 휴가나 나들이를 위해 구입하는 제품에 대한 투자가 예년보다 더욱 커진 것으로 다나와 측은 분석했다.

자급제 휴대폰 상품군에선 삼성전자의 갤럭시A53이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갤럭시A53은 지난해 높은 판매고를 보였던 샤오미 홍미노트의 수요를 흡수하며 단일 기종 중 가장 높은 13%대의 판매량 점유율을 기록했다.

또 같은 기간 갤럭시S22와 갤럭시S22 울트라 등이 각각 10%대 점유율을 형성하며 자급제폰에서도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선택하는 비중이 높아지고 있음을 나타냈다. 자급제폰의 평균구매단가는 7월 기준 지난해 51만원에서 올해 67만원으로 상승했다.

무선스피커 시장은 상대적으로 고가제품인 보스의 사운드링크 미니2, JBL의 차지5 등이 각각 7%와 5%대의 거래액 점유율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보였다. 평균구매단가는 7월 기준 지난해 9만9000원에서 올해 10만원으로 증가했다.

디지털카메라 시장에서도 고사양의 미러리스 카메라가 휴가철 강세를 보였다.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인 제품은 출시가격 300만원대 소니 알파 A7 IV로 전체 중 12%의 판매량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미러리스 디지털 카메라의 평균구매단가는 7월 기준 지난해 185만원에서 올해 202만원으로 상승했으며 콤팩트카메라 등을 포함한 디지털카메라 전체 평균구매단가도 149만원에서 159만원으로 상승했다.

보조배터리 시장에선 고속충전 기능을 탑재한 제품의 판매량이 23% 증가하며 평균구매단가 상승을 견인했다. 애플의 맥세이프 규격을 채택한 제품의 판매량 비중이 지난해 7월 0%대에서 올해 3.5%까지 증가한 것도 영향을 끼쳤다. 보조배터리의 평균구매단가는 7월 기준 지난해 2만8000원대에서 올해 3만4000원대로 증가했다.

다나와 관계자는 “거리두기 해제와 휴가철 영향으로 휴대용 기기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장기간 사용을 고려한 프리미엄 제품의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한편 휴대용 기기 외에 자동차 관련 상품군의 판매량도 증가했다. 다나와 자료에 따르면 올 7월 타이어 판매량은 작년 동월 대비 38%, 블랙박스는 19% 각각 증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