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정몽구 스칼러십, 글로벌 활약 속 신규 장학생 증서 수여
상태바
현대차 정몽구 스칼러십, 글로벌 활약 속 신규 장학생 증서 수여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2.06.30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9일 온드림 소사이어티에서 개최된 현대차 정몽구 스칼러십 2022 장학증서 수여식 및 졸업식에 140여명의 장학생들이 참여하여 축하하고 있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 제공]
지난 29일 온드림 소사이어티에서 개최된 현대차 정몽구 스칼러십 2022 장학증서 수여식 및 졸업식에 140여명의 장학생들이 참여하여 축하하고 있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 제공]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미래인재 육성 프로젝트 현대차 정몽구 스칼러십 장학생들의 글로벌 활약이 잇따른 가운데 2022년 장학증서 수여식·졸업식을 지난 29일 온드림 소사이어티에서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2022년 새롭게 선발한 장학생을 축하하고 졸업생을 격려하기 위한 이날 행사에 신규 장학생, 졸업생, 글로벌 우수 장학생 등 140여명이 참석했고 증서 수여식, 소감 발표, 글로벌 우수 장학생 시상 등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 졸업생으로 참석한 문화예술 분야의 홍민기 장학생은 “학위 수여를 받지만 성악을 공부하기 위해 줄리어드 음대 입학을 앞두고 있다”며 “재단 장학생으로 성장할 수 있었고 현대차 정몽구 스칼러십 펠로우로서 자부심을 느낀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등록금 전액과 생활비 성격의 학습지원비가 기본적으로 제공되고 성장지원 패키지와 네트워킹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또한 국제 저명 학술지 논문 게재, 국제 콩쿠르 입상 장학생에게는 포상금이 지원되며 해외 100위권 이내 우수 대학(원) 진학 등 해외진출 장학생에 대해 최장 5년간 추가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장학생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돕는다.

또한 현대차 정몽구 스칼러십 장학생만의 여름캠프, 공연 관람, 장학생 동문회 등 다양한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재단의 미래인재 육성 방향에 따라 장학생의 글로벌 활약도 잇따르고 있다. 최근 문화예술 분야의 임윤찬 장학생은 美 반 클라이번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역대 최연소 우승을 차지했고 미래산업 분야의 홍성재 장학생은 에너지 분야의 권위지인 Nano Energy(IF: 17.881)에 제1저자로 논문을 게재했다. 또한 글로벌 분야의 May Jorella Lazaro 장학생은 필리핀 외국인 유학생으로 한국에서 공부하며 지난 1년간 SCI급 논문을 5편 게재했다.

한편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국내 최고 수준의 장학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국제기구 진출을 희망하는 대학(원)생들이 국제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을 제공하는 국제협력 프로그램 온드림 글로벌 아카데미(OGA)와 현대차그룹 주요 계열사와 협업해 청년 창업가와 소셜벤처를 육성하는 사회혁신 프로그램 H-온드림 스타트업 그라운드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